오토데스크, 모바일 게임 개발용 스케일폼 미들웨어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오토데스크는 모바일 게임 개발용 오토데스크 스케일폼(Autdoesk Scaleform)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미들웨어의 새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버전은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기반 게이밍 및 응용프로그램 플랫폼 외에도 새로운 유니티(Unity) 게임 엔진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스케일폼(Scaleform)은 지금까지 게임 개발자들이 “기어스 오브 워(Gears of War)”, “크라이시스 2(Crysis 2)”, “데우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Deus Ex: Human Revolution)”과 같은 최소 천편의 트리플 A급 타이틀을 위한 몰입감 넘치는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제, 새롭게 발표된 이번 버전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 게임 유저 및 앱 개발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처럼 강력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수석 부사장 마크 페티트(Marc Petit)는 “이 새로운 스케일폼 버전은 트리플 A 게임 시장 외부에서 고조되고 있는 관심을 충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밝히며, “혁신적인 기술 활용 사례에서 영감을 얻어 처음으로 미들웨어의 모바일 게임 도구 세트와 튜토리얼을 확장했으며, 현재 더 많은 개발자들이 스케일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오토데스크 스케일폼 미들웨어로 게임 및 앱 개발

오토데스크 스케일폼은 어도비 플래시 도구 세트의 성능을 이용해서 간소화된 아티스트 중심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는 더욱 신속하게 풀 2D 게임 개발과 UI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새로운 스케일폼 출시로 모바일 게임과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유니티(Unity) 게임 엔진: 스케일폼 미들웨어의 새로운 유니티 플러그인은 뛰어난 통합 기능을 제공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플래시를 이용해 트리플 A 급 게임 UI와 메뉴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통합은 유니티 엔진에서 바로 작동하도록 되어 있어 별도의 C++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다.

- 써드 파티 및 모바일 엔진: 스케일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다양한 설명서의 지원을 받으며, 다양한 써드파티 및 전용 모바일 엔진에 쉽게 통합 가능하므로, 개발자들은 트리플 A 급 UI와 메뉴의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독립형 개발 플랫폼: 스케일폼 미들웨어의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는 고도로 최적화된 플래시 재생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용 게임 및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이상적인 독립형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품의 특장점으로는 빠른 플래시 컨텐츠 배포, 게임 로직을 위한 액션스크립(ActionScript) 3 및 C++ 프로그래밍, 그리고 작은 메모리 풋프린트 등이 있다.

오토데스크 스케일폼 미들웨어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방법 상세 보기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웹사이트 (http://gameware.autodesk.com)를 통해 자세한 내용확인이나, 게임 개발용 스케일폼 웨비나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AREA의 게임 개발자 영역에서 스케일폼 개발 커뮤니티에 접속하거나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유튜브 사이트 (http://www.youtube.com/autodeskgameware)를 통해 제품 데모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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