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2 부천 국제교류도시 유소년 친선 바둑대회’ 개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7월 27일(금)부터 7월 30일(월)까지 국제교류도시(중국 하얼빈 · 웨이하이, 일본 오카야마)와 함께하는 ‘2012 부천 국제교류도시 유소년 친선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하얼빈 대회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대국은 7월 28(토) 하루일정으로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국가별 리그전으로 진행된다. 승률로 1위부터 공동3위까지 승패를 결정하여 순위에 따라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바둑의 흐름을 주도할 바둑 꿈나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서로 확인하고 경쟁하여 바둑 실력을 한층 높이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화는 서로 통하지 않지만 바둑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기간 중 중국 및 일본 유소년 선수단들과 부천시 유소년들과의 홈스테이가 이루어지며 부천 문화시설 등을 견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짧은 기간이지만 더 친숙해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제교류도시들과의 우호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고 미래에 영재가 탄생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청소년들의 국제적 감각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박인선
032-625-22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