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 금리가 주를 이루던 대출 시장, 고정금리 상품들 계속 출시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2-07-25 12:09
서울--(뉴스와이어)--기존 cd연동 및 코픽스 변동 금리가 주를 이루던 대출 시장에서 고정금리를 타깃으로 나오는 상품들이 계속 출시 되고 있다.

국민·신한은행과 주택금융공사간 적격대출 취급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25일부터 국민은행은 8월 6일부터 30년만기 적격대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적격대출은 주택금융공사가 주택저당증권(MBS) 발행 등을 통해 금융기관에 조달한 재원으로 취급하는 순수 장기고정금리 분할상환 대출이다. 만기가 최소 10년 이상으로 연 금리는 4% 초반대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운영 중인 뱅크아이는 “저렴하고 안정적인 고정금리 상품이 출시되어 금리에 민감한 서민들이 안정적으로 상환계획을 잡울수 있을 것이며이에 따른 연체율 하락 효과도 기대 해볼 수 있겠다”고 전했다.

뱅크아이 관계자는 “예전에는 변동금리 상품에서 가산금리를 붙여 고정으로 전환하는 상품들이 주를 이뤘지만 현재는 고정금리를 타깃으로 나온 상품들이 대부분 이며 현재 변동으로 사용 중인 고객층도 고정금리로 전환하려는 문의가 쇄도 한다”라고 전했다.

좋은생각 개요
뱅크샵(www.bankshop.co.kr)은 업계 최초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로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사를 보유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http://bank-i.co.kr

연락처

좋은생각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