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기업간 노사 협의체(UCC) 참여

2012-07-25 14:44
성남--(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공단)과 공단 노동조합(위원장 송춘섭)은 기업간 노사 협의체(Union Corporate Committee, 이하 UCC)에 동참하기로 했다.

UCC는 단일 기업 차원의 한계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2011년 10월에 K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 3개사 노사 대표가 설립한 협의체로서 공단과 경기도시공사 노사 등 2개사가 이번에 새로이 참여하게 됐다.

UCC는 노사관계 안정과 회원사 간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회원사 합동 환경정화 활동 △사회공헌활동 기금확보 및 지출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급 △노동 및 인권 분야 국제표준 ISO 26000 실천 선도 △사회적 책임 및 노사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한 포럼 운영 △회원사 공동 글로벌 봉사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공단은 7월 25일 UCC 임시총회에 참석하여 다른 회원사 노사 대표와 함께 공동의장으로서 대한적십자사 및 노사발전재단과 사회공헌 실천 협약과 노사문화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공단 김종진 기획관리이사와 노동조합 송춘섭 위원장은 “노사가 함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온 UCC에 공단이 가입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UCC 활동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운영지원부
031-728-7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