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컨벤션기획사·MICE 취업대비 실무과정 100기 모집
- 국내 컨벤션 업계의 취업 전문기관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100번째 개강
- 뉴 아이패드 지급, 무료 온라인 수강권 등 다양한 이벤트 제공
일정은 8월 20일 부터 매주 월, 수요일 오후 7시~10시까지로 총 4개월 과정이다.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취업 희망자는 수강 중에도 직접 국제회의 사무국에서 진행요원으로 근무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수강 중에 취업이 결정되어 관련 분야에서 일을 병행하는 일도 빈번하게 볼 수 있다. 최근에 열린 MICE 취업 박람회에서도 이 분야에서 꿈을 펼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 고등학교 등으로 성황을 이루어 취업준비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전문 사무 분야 자격증인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대비반을 매년 운영해오면서 매해 최다 합격자를 배출해 내고 있으며, 매번 엄격한 학사관리와 평가를 통해 현재 3000명가량의 전문 인력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MICE 실무 베테랑 교육기관이다.
1997년부터 국내 최초로 국제회의전문가교육을 시작하여 경제적 불황이나 어려운 시기에도 꿋꿋하게 관련 교육을 계속해 온 끝에 현재 국내의 많은 PCO나 컨벤션 관련 업계에 ICCOS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출신이 없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인적 네트워크 구성도 훌륭하게 되어있다.
8월 20일에 개강하는 이번 100번째 교육은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에도 큰 의미가 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무교동 교육장을 개설하고, 보다 나은 교육 프로그램과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100기 개강 특별 이벤트로 주관사인 프린스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100기 수강생에게 여행기획사1, 2급 및 국제의전전문가 자격증 과정 등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전원 무료로 제공하고, 개강 당일 추첨을 통해 뉴 아이패드를 지급하는 등 여러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김은련 대표는 “올 한해에만 국내에서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2012 부산국제모터쇼, 2012 여수 세계박람회,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포뮬러1월드챔피언십 코리아 그랑프리 2012 등 세계가 주목하는 굵직한 행사들이 열렸고, 또한 준비 중이다. 올해는 특별히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한국 컨벤션의 해로서 정부와 업계가 힘을 합쳐 ‘컨벤션 선진국’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자리 매김 할 계획이다. 이러한 모든 조건들이 시너지가 되어 대한민국의 컨벤션 업계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100번째 교육을 진행해온 15년 동안의 교육 노하우로 이 분야에서 꿈을 향해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첫 걸음에 디딤돌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MICE란 회의(Meeting), 인센티브(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Exhibition & Expo)를 통칭하는 약어로 정부가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17대 국가 신성장 동력 산업이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개요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은 1997년 국내 최초로 국제회의전문가 교육과정을 시작한 이후 MICE 산업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컨벤션 기획사가 되고자 하는 많은 인재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서비스와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한국MICE 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http://iccos.co.kr/
웹사이트: http://iccos.co.kr
연락처
ICCOS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장현우 과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