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찾아가는 ‘사랑으로 새숨결’ 나눔의료 펼쳐

- 충청북도, 세종병원과 함께 소외계층 심장병 아동 무료검진 실시

청원,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는 7월 31일(화) 아시아 최고 심장수술 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정란희)과 함께 충청북도 대회의실에서 ‘사랑으로 새숨결’ 무료 심장검진 행사를 실시하였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 세종병원이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사로 소아심장전문의 등 의료진 5명이 심초음파 검사 등 최첨단 진료장비로 정밀검사를 실시하였고, 검진결과에 따라 개인별 건강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지난해 1회 행사(’11.12.22.)를 통해 청원군 강내면에서 무료 심장검진 행사를 실시하여 “심방중격 결손증”을 앓고 있던 송성미 어린이(여, 11세)에게 특수 심장수술을 지원해 준 바 있다.

이날 무료검진을 받은 15명의 아동들은 ▲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아동 7명, ▲ 차상위계층 이상 가정중 장애아동 6명, ▲다문화가정 아동 1명, ▲ 기타 시장·군수 및 학교장이 추천한 아동 1명으로 충청북도에서 4~5월 총 2개월에 걸친 일제조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한편, 이상용 원장은 “나눔경영과 이웃사랑을 통해 지역 상생발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따뜻한 나눔과 사랑이 더욱 더 큰 사랑으로 확대되도록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