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우리은행 노동조합과 ‘가정외 보호아동 자립역량강화사업’ 지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아동자립지원사업단에서 추진하는 ‘2012 가정외 보호아동 자립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우리은행 노동조합과 함께 펼치기로 했다.

‘2012 가정외 보호아동 자립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아동양육시설과 공동생활가정에서 보호되고 있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관계를 회복, 증진하도록 도와주는 2개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원금 전달식은 8월 3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 축구선수 신민규 군을 비롯하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13개소의 아동복지시설에 총 5천만원이 지원된다.

우리은행 노동조합 임혁 위원장은 “환경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번 사업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한 뜻깊은 지원사업에 함께 한 것을 보람있게 생각하며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보호아동 자립준비와 퇴소아동 및 종결아동의 자립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arip.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동자립지원사업단
이주현
02-715-4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