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 맛 아카데미, 맛 평가사 1,000명 양성

- 최고의 미식전문가들을 전문 직업화

뉴스 제공
지오 맛 아카데미
2012-08-03 15:10
서울--(뉴스와이어)--맛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를 최대한 객관화시켜서 맛집에 대한 평가기준을 점수로 환산하였다. 지오 맛 아카데미에서는 맛집 평가를 대중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대중이 공감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평가 시스템을 만들어 외식업 주인에게 공개하면서 맛에 대한 투명성을 높였다.

맛을 점수로 환산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나 일정시간의 연습을 통해서 맛 평가전문가로 접근할 수 있다. 요리에서 맛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는 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맛 평가 전문가를 1,000명을 양성한다. 맛을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관광객들이 많아진다. 맛집에 관한 평가를 확인해보고 싶은 욕구가 반영되기 때문이다.

맛에 대한 평가전문가들은 새로운 직업군으로 자리할 수 있고 맛을 평론하기도 하면서 최대한의 객관성을 인정받을 것이다. ‘맛 평가론’ 책에 정리된 맛 평가 체크리스트는 맛집을 평가하는 기본의 틀로 활용 될 수 있다.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지만 맛집의 기준은 갈수록 혼미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점수로 측정하는 맛집 평가 프로그램은 대중의 관심을 끌 것이라고 본다.

맛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맛에 대하여 최대한의 관심을 보여야 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 ‘맛 평가론’ 책에는 기술되어 있지만 혼자 습득하기에는 시간이 걸린다.

맛을 평가하는 사람들이 1,000명에 이르면 맛집에 관한 시비들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맛집에 관해 상호 체크하면서 검증할 수 있기에 오차범위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 있는 맛 평가사 양성에 기대를 모아본다

지오 맛 아카데미 개요
지오 맛 아카데미는 맛 평가사를 교육하는 맛 교육 전문기관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기업체에서 맛 교육을 실시하고 사)한국능률협회에서 맛 평가사 자격증 과정이 발행된다.

http://www.goood000.com

웹사이트: http://www.goood000.com

연락처

지오 맛 아카데미
조기형 대표
02-588-7309, 011-732-57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