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종합사회복지관 시니어아트자원봉사단 사업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성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홍사엽)은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며, 지역주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사회복지관의 No.1으로서 지역주민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내는 혁신적인 종합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주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공감복지의 장을 구현하는 종합적인 사회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12년 7월 27일(금),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시니어아트자원봉사단은 강동구 내 한 어린이집에 파견되었다. 단원들은 방학식을 맞아 들뜬 아이들에게 전문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를 선물해주었다. “할머니, 저는 나비 그려주세요!”, “할아버지, 저는 뿅망치 만들어주세요” 어린이들의 끊임없는 요구에도 단원들은 환한 미소로 답하며 원하는 그림을 훌륭히 그려주고, 원하는 풍선 모양을 만들어주었다. 어린이집은 금새 어린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로 가득해졌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시니어아트자원봉사단 사업은 올해로 4년차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만 55세 이상 은퇴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 자원봉사 교육(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을 통하여 전문노인자원봉사단을 구축함으로써 노인에게 새로운 사회관계 형성과 재사회화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사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수요처(어린이집 및 노인요양시설, 지역주민행사)에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아동 및 노인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1·3세대 통합 및 노-노(老-老)케어에 기여하고 있다.

연락처

성내종합사회복지관
복지기획팀
김예은
02-478-25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