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은행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인하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2-08-08 10:2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주요은행들이 양도성예금증서(CD) 담합의혹과 대출서류 조작으로 여론의 비난을 받았다. 이를 의식해서인지 국내 주요 은행들이 대출 최고 금리를 잇달아 내리고 있다.

국민은행은 3년 만기가 지난 기업대출에 대해 중도상환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가계와 기업 대출 최고금리도 3%포인트씩 낮추기로 했다. 하나은행도 다음 주부터 가계대출 최고금리를 2% 내리겠다고 밝혔고, 신한은행도 가계대출 최고금리는 연 14%, 기업대출 최고금리는 연 12%로 인하하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최고금리 인하로 가닥을 잡고 인하폭을 검토하고 있다.

은행권에서는 여론을 의식해 금리를 낮췄지만, 장기적인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비교사이트를 운영 중인 아파트777은 적격대출 및 U-보금자리론 같은 저렴하고 장기적인 고정금리 상품이 인기 중이며, 작년대비 매매잔금 수요는 줄었지만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전환 하려는 고객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택 담보대출 금리 비교사이트 아파트777은 각 은행별 상담사들과 제휴가 되어있어 수수료 없이 여러 은행의 금리나 대출조건들을 한 눈에 비교 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좋은생각 개요
뱅크샵(www.bankshop.co.kr)은 업계 최초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로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사를 보유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아파트777: http://www.apt777.co.kr

연락처

좋은생각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