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다담’, 다가오는 ‘캠핑 시즌2’ 공략에 나서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2-08-13 09:07
서울--(뉴스와이어)--CJ제일제당의 찌개양념 브랜드 ‘백설 다담’이 여름휴가 성수기 이후 이어지는 ‘캠핑 시즌2’ 공략에 나섰다. 불황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며 휴가를 캠핑장서 보내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데다, 캠핑에 최적인 가을 날씨로 접어들며 캠핑 열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백설 다담’은 신제품 출시, 요리대회 진행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국내 캠핑식품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상반기 캠핑마케팅 효과로 전년 대비 20% 이상의 매출 성과를 보여, 남은 하반기 역시 캠핑족 공략에 힘써 연 매출 300억원을 돌파하겠다는 각오다.

‘백설 다담’은 선선한 날씨로 넘어가며 야외로 떠나는 캠핑족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다양한 찌개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우리 고유의 된장찌개 맛을 즐길 수 있는 ‘다담 정통된장찌개’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쇠고기우렁 강된장, 냉이된장 등 된장 제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뚝배기 끓여먹는 정통 된장찌개를 요리하고 싶어하는 캠핑족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백설 다담’은 정통된장찌개를 추가하며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얼큰 매운탕 등 총 7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다담 정통된장찌개’는 한식 메주 된장에 게, 새우, 조개, 멸치로 맛을 낸 해물 육수와 쇠고기 사골 국물이 어우러져 구수하고 진한 된장찌개 본연의 맛을 살린 찌개양념 제품이다. 양파와 고춧가루, 마늘 등 갖은 양념이 들어있어 추가 양념이 필요 없고,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고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차별화된 요리대회를 진행하며 캠핑족들과의 스킨십 강화에도 힘썼다. ‘백설 다담’은 지난 주말을 포함 2주에 걸쳐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땅에 미소’ 캠핑장에서 총 100팀(약 400명)을 대상으로 ‘다담과 함께하는 요리대회’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요리대회에서는 국가대표급 쉐프 6명이 참석해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하는 이색적인 자리를 마련했다. 대회에 참가한 캠핑족들은 ‘백설 다담’을 활용한 다양한 캠핑음식을 선보이고, 국가대표급 쉐프 6명의 평가를 통해 여행상품권, 주유상품권, 커피머신, 캠핑용 쿨러백 등이 제공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백설 다담’을 포함 5만원 상당의 CJ제일제당 제품을 증정한다.

‘백설 다담’은 이번 요리대회 이후에도 캠핑행사를 준비하는 여러 업체들과 손잡고 지속적으로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브랜드 매니저 박현웅 부장은 “지난 상반기 ‘백설 다담’ 브랜드가 캠핑과의 연계고리를 만들고 인지도 확산에 중점을 뒀다면 남은 하반기 동안에는 캠핑 요리 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캠핑족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그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 또는 레시피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채민수
02-6740-1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