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모듈제조업체 최초로 지그비 프로 및 스마트 에너지 인증 획득

2012-08-13 10:00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지그비 프로(Zigbee PRO) 및 스마트 에너지 (Smart Energ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텔릿의 자체개발 소프트웨어 스택은 디바이스 급 홈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서비스 인터페이스에 대한 표준 버전 1.1을 완벽히 준수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주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연한 관리 능력을 확보하게 된 텔릿의 소프트웨어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시장인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홈, 스마트 미터링 분야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인증을 획득한 지그비 프로 프로토콜 스택은 지그비 컴플라이언트 플랫폼 (ZigBee Compliant Platform)을 제공해 고객들이 지그비 인증 획득이 가능한 제품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그비 장치는 양방향 통신 및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여 셀룰러 무선 데이터의 경우 해당 지역 환경의 통신 사용료가 재부과 되지 않도록 한다. 텔릿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그비 얼라이언스(ZigBee Alliance)에서 제시하는 표준 요건을 완벽히 만족함을 입증함으로써, 각국 정부 주도의 다양한 사업에 도입되는 스마트 미터링 및 스마트 홈 패널과 관련 기기들에 적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텔릿의 지그비 제품 라인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마켓의 필수 요소로서 셀룰러 및 GPS 제품군과 글로벌 통신 서비스에 의해 다양화되고 있다.

지그비 얼라이언스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다양한 버티컬 마켓의 회원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협회의 주요 목적은 저전력 근거리 주파수 장치간 호환성을 위해 보다 명확히 표준을 구분하고 유지하는 것으로, 스마트 미터 및 스마트 홈과 같은 영역의 배터리 작동 애플리케이션이나 전력에 민감한 무선 근거리 장비들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확실한 표준을 제시한다. 스마트 미터링 유틸리티 기업들은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의 시스템에 대해서도 보다 빈번하게 데이터 정보를 측정, 수집, 분석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이번 지그비 프로 스마트 에너지 인증을 통해 텔릿의 고객들은 검침기 및 홈 제어 장치와 같은 최종 제품에 텔릿의 모듈을 쉽게 통합하고, 시장의 요구에 보다 정확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텔릿은 시스템 통합 업체들의 가장 근본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최초의 M2M 기업으로서 전세계 모든 국가의 고객들이 각국의 사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자사의 제품을 쉽게 적용시킴으로써 개발 비용은 낮추고 ROI는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이번 인증 획득의 의의를 밝혔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