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셀사, 미국 특허 5개 녹내장·황반변성 치료제 오큐실 출시

- 치매·관절염 치료제에 이어 최근 상용화

웨스트 라파예트 인디애나--(뉴스와이어)--미국 특허 5개를 획득한 녹내장 및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 효과를 가진 건강보조식품 오큐실(Ocu-Xyl)이 최근 미국에서 출시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 소재 대체의학 바이오 회사인 큐렉셀사(CurXceL Corp. 대표 대릭 김)는 “최근 물질 특허와 제조 공법 등 5개의 미국 특허로 만들어진 녹내장 및 노인성 황반변성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오큐실’(Occ-Xyl)을 상용화했다”며 “오큐실(Ocu-Xyl) 은 미국 특허 5개(특허 번호: 7728043, 7572829, 7282523, 7279501, 6887898)를 이미 받았고 다수의 특허가 추가로 출원돼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항암제와 치매 치료제 등으로 13개의 특허 보유자인 김 박사는 “녹내장은 치매의 원인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가 망막의 시신경 세포들을 손상시킴에 따라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눈에 오는 치매로 알려져 있다”며 “오큐실은 녹내장과 노인성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를 녹여 버림으로 시신성 세포를 보호하고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 박사에 따르면 녹내장에는 급성과 만성이 있으며 현재 미국의 녹내장 환자 중 90% 정도는 만성, 10%가 급성이지만 동양인들의 경우 약 50%가 급성 녹내장으로 시력 손상을 잃고 실명하고 있다.

노인성 황반변성의 경우 현재 66~74세 인구의 10%, 75~85세 사이 인구의 30% 정도가 앓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약 1천만 명이 이 질병을 앓고 있다.

이에 앞서 대릭 김 박사는 건망증 및 치매 치료 효능성분과 제조공법으로 4개의 미국 특허를 획득한 건강보조식품 아미넥스 (AmyNex. 남성용, 여성용, 학생용),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알파실(Alpha-Xyl)을 상용화한 데 이어, 캐나다에서는 아미넥스의 보급형인 뉴로자인(NeuroZyne)을 치매 치료제로 승인받아 시판중에 있다.

이들 제품에 대한 문의 및 구입은 코어 라이프소스(http://www.corelifesource.com. 영문) 또는 아미넥스(www.amynex.net. 한글)을 통해 할 수 있다.

지난 2001년 3월 설립된 대체의학 전문회사인 큐렉셀사는 천연 성분을 이용한 치매와 관절염, 녹내장 등 노인성 질환 치료제 연구와 개발에 앞장서 오고 있다.

큐렉셀 개요
2001년 3월 알츠하이머 등 뇌퇴행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다양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rxcel.com

연락처

큐렉셀
박광덕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