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팻다운’, 스마트한 다이어트 이끌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 30% 증가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2-08-14 09:21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시대…스마트한 다이어트가 떴다!’

국내 대표 다이어트 드링크 CJ제일제당 ‘팻다운’이 올해 처음으로 제시한 ‘스마트 다이어트’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향을 얻으며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팻다운’은 지난 5월부터 개인별 ‘제품, 운동, 식단’ 등 3박자를 맞춰 영양밸런스를 챙기면서도 몸매관리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식(일명 ‘스마트 다이어트’)를 제시한 바 있다.

‘팻다운’은 개인별 맞춤형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팻다운 다이어트 프로그램(fatdowndiet.co.kr)’를 오픈하며 ‘스마트 다이어트’ 시대를 알렸다. 스타 연예인들의 전문 헬스트레이너팀 ‘에이팀(A-Team)’과 파트너십을 맺고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 결과, 여름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회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3개월 만에 회원수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팻다운’ 매출 역시 지난해 성수기(5~7월) 대비 30% 이상 크게 성장하는 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팻다운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성공에는 적절한 다이어트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은 물론, 꾸준히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독려한 것이 주효했다. 개인별 체질, 생활습관, 감량목표 등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을 진단해 수십여 가지 다양한 운동법과 6가지 영양소를 고루 담아 밸러스를 맞춘 A6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이팀이 개발한 ‘4.3.2.1 운동’은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신체만을 사용해 10분간 무산소,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사이트 내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목표,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팻다운’을 마시며 매일 10분씩 꾸준히 운동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았다고 평하고 있다.

‘팻다운’은 오는 30일까지 소비자들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4.3.2.1 운동법’을 소개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CGV 영화 티켓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팻다운’은 소비자 참여형 다이어트 체험 프로그램인 ‘다이어트 챌린저’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 정착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팻다운 브랜드매니저 이병희 부장은 “소비자들 개개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진단 및 전수해주고,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병행하는 스마트한 다이어트가 국내 정착할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 및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다이어트 드링크 시장을 연 CJ제일제당 ‘팻다운’은 출시 11년간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누적매출 2,200억원(2011년 기준)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판매한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왕복 15회 할 수 있는 분량으로, 총 1억 2천만병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팻다운’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꾸준히 품질을 강화하며 부침이 심한 다이어트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안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지난해 5월에는 핵심성분인 가르시니아(HCA)를 증가하고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성분까지 추가한 ‘팻다운 파워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지난 6월에는 생활 운동을 하며 물처럼 마시기 좋은 다이어트 워터 ‘팻다운 아웃도어’를 출시했다. ‘팻다운 아웃도어’는 산책, 등산, 쇼핑, 계단 오르내리기 등 생활운동을 하며 물 대신 마시기 좋아 ‘스마트 다이어트’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김연희
02-6740-1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