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NSS Lab 주관 IPS 비교 평가에서 ‘추천’ 등급 획득

- 포티게이트(FG)-3240C, 96% 방어율, 6.25 Gbps의 IPS 성능 및 극단적 최저 레이턴시 기록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2-08-16 11:03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은 네트워크 침입 방지 (IPS)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실시된 최근의NSS Lab (NSS 연구소)의 테스트 결과, 자사의 제품이 ‘추천’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NSS Lab은 1,486개의 live exploit 공격을 활용하여 수행하는 테스트 방법을 통하여 FortiOS 4.3이 설치된 포티게이트-3240C (FortiGate-3204C)를 테스트 하였다. 포티게이트-3240C는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의 95%를 차단하였으며, 전체적인 기준에서 약 96%의 공격 시도를 방어하였다.

포티게이트-3240C는 보안 효과와 성능 사이의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이와 같은 밸런스 현상은 제품 성능의 허용 범위 내 보안 효과 측정(또는 제품 효과 내 성능 측정)을 위한 주요 사항이다. 이것은 새로운 보안 장치가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고, 보안 단축키가 성능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데 쓰이지 않도록 한다.

NSS Lab의 비크람 파탁 (Vikram Phatak) 대표는 “포티게이트-3240C는 테스트 진행과정 전반에 걸쳐 일관된 처리량과 높은 방어 속도를 유지함으로써 뛰어난 방어 능력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였다”라며, ”포티넷의 해당 제품은 현재 IPS를 업그레이드하여 멀티 기가 비트 환경에서의 탁월한 방어막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티넷 코리아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게이트-3240C는 수 마이크로 세컨드 (백만분의 일 초) 이하의 최저 지연속도를 기록하여 동급의 제품 군 중에서도 가장 빠른 IPS 솔루션으로 손꼽힌다.“라며, ”이외에도 높은 성능의 제공 여부와 지연 시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금융기관 같은 고객에게 이상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 될 수 있으며, 전체 96% 방어 및 6.25 Gbps의 IPS 성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포티게이트-3240C

포티게이트 3240C는 IPv6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차세대 방화벽 (NGFW)으로서, 2,200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을 매우 세밀하게 지원하는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기능 및 IPS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PT 공격(Advanced Persistent Threats)에 대비해 사용자의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보호한다.

주로 대기업 및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해 설계되어 사용자수 증대에 따른 뛰어난 확장 성능을 선보이는 포티게이트-3240C는 12개의 하드웨어 가속형 10GbE 포트 및 16개의 하드웨어 가속형 1GbE 포트를 지원 함으로써 확장성을 크게 높인 것이 장점이다.

또한 동시에 동급 최대의 10G 이더넷 포트 밀도를 구현하며, 8세대 콘텐츠 프로세서인FortiASIC-CP8를 활용하여 성능 측면에서 더욱 향상된 암호화 기능과 패턴매칭 기능을 제공한다. 이처럼 크게 개선된 성능은 IPSec 및 SSL VPN 의 속도 설정의 증가와 IPS 엔진의 성능 가속화를 위한 서명 기반의 패턴 매칭을 제공하기도 한다.

다른 포티게이트 제품과 마찬가지로 포티게이트-3240C는 방화벽,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IP 보안, SSL VPN, 웹필터링, 침입방지와 더불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와 스팸을 차단하는 등의 보안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단일화된 장비에서 제공한다.

NSS Lab
독립적으로 네트워크 보안 제품 성능에 대한 테스트 및 조사를 실시하는 기관 중에서도 선두 주자로 꼽히는 연구기관이다. 또한 기업, 정부 기관 및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게 실제적으로 필요한 연구 및 연구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므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NSS Lab의 네트워크 보안 성능 테스트는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상업적 특성과 함께 오픈 소스 및 독점 도구를 적절하게 활용하므로 엔지니어링에 있어서 보다 전문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해당 실험은 벤더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테스트 중 가장 포괄적으로 진행된 실험이다.

NSSLab Labs IPS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www.nsslabs.com/research/network-security/network-ips/fortinet-fortigate-3240c-2012.html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 하며, 포티게이트 (FG)-3240C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fortinet.com/products/fortigate/3240C.html 에 접속하여 확인 할 수 있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주희 사원
02-6250-9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