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서 과학체험놀이마당 열려
이번 축전에는 과학체험놀이마당, 상상그림대회, 과학영화, 퀴즈대회, 탐구교실, 마술쇼, 과학전시 등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행사와 볼거리가 마련된다.
성냥권총 만들기, 비누방울 체험 등 놀면서 과학과 친해지는 “과학아 놀자”, 과학실습교재를 활용한 “과학탐구교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물을 이용해 과학 원리를 익히는 “쿨 사이언스” 등 방학을 맞은 어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재밌게 과학을 배우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소개된다.
또한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과학상상그림대회”, 과학 퀴즈 프로그램인 “과학올림피아드”가 열리고 ”사이언스매직스쿨“에서는 전문 마술사의 시범에 따라 과학마술을 직접 해보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
7월15일(금) 오전 10시30분부터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창원과학문화도시 비전 선언과 창원지역 초·중학생 과학영재 10명에 대한 시상과 식후행사로 과학자 초청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은 지역의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전국에서 열리는 지역과학축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4월에 포항, 부산, 7월에 창원에 이어 9-10월중에 원주, 남원, 광주, 대구, 제주, 청주, 천안 등 총 10개 지역에서 지역과학축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김은주 02-559-3855
-
2008년 5월 8일 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