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만화로 보는 성인이야기 ‘명랑한 성인 필립보 네리’ 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2-08-23 16:50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에서 출간한 ‘명랑한 성인 필립보 네리’는 만화로 보는 성인 이야기 일곱 번째 책으로 필립보 네리 성인을 주인공으로 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성인의 삶을 본받고 신앙을 깊여 가는 계기를 마련한다. 필립보 네리 성인의 삶을 4도 컬러의 명랑만화로 재미있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요약

쾌활한 성격의 필립보 네리는 어린 시절부터 착하고 명랑하여 친구들이 많았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준 필립보 네리 성인의 모습을 흥미있게 그려낸 이 만화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느님 안에서 기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내용

일찍 어머니를 여읜 필립보 네리는 따뜻한 새어머니에게 사랑받으며 살다가 부자인 삼촌 댁으로 공부하러 간다. 공부도 잘하고 유머도 풍부한 필립보 네리는 삼촌의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었지만 가난한 수도자들의 삶을 본받고 싶어 신학공부를 중단하고 가난한 이들을 돌본다. 오라토리오회를 세워 뜻을 같이하는 사제들과 즐겁게 봉사하던 그는 주위의 권유로 사제품을 받고 고해성사를 통해 많은 영혼을 구한다. 필립보 네리는 종교개혁으로 교회가 혼란스러웠던 시기에 교회가 쇄신되고 바른 길을 가도록 모범이 되었고, 병의 고통 가운데서도 주님과 일치하며 많은 이들에게 하느님의 사랑을 보여주고 눈을 감는다.

대상

만화를 좋아하는 초등학생, 청소년, 필립보 네리 성인에게 관심 있는 모든 이.

지은이 : 이현주
1994년 <꽃순이>로 데뷔하였으며, 대표작으로 <꽃순이>, ‘성냥 파는 황진이’, ‘천사 앙제르’·‘고사리’, ‘천사 앙제르 시리즈’·‘예수님을 업은 크리스토포로’, ‘여섯 방의 비밀-신오이채유기1·2’, 플래시 애니메이션 <천사 시리즈>, ‘자긍심 있는 여자아이 키우는 법’·‘나도 예쁘고 너도 예쁘다’ 삽화가 있다.

- 글·그림 : 이현주
- 판 형 : 150*210
- 쪽 수 : 164쪽
- 가 격 : 12,000 원
- 발행일 : 2012년 6월 30일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