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문화예술회관, ‘세계유명 미술관 수학여행展 · 트릭포토미술관-인상파와 놀자展’ 인기

- 세계유명미술관여행전 관람객들 몰려

- 밤 10시까지 야간개장, 무료강의도 들을 수 있어

2012-08-25 10:20
서울--(뉴스와이어)--경상북도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주최하는 ‘세계유명 미술관 수학여행展 & 트릭포토미술관-인상파와 놀자展’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밤 10시까지 특별야간개관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입소문을 통해 구미는 물론 대구, 김천, 왜관 등 인근 지역에서 관람객들이 찾아 올만큼 인기 있는 전시회이다. 이번 ‘세계유명미술관 여행전&트릭포토 미술관-인상파와 놀자展’이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기존의 명화 전시 관람의 틀을 완전히 탈피해 명화를 즐기며 체험하는 놀이형 명화교육프로그램으로 차별화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구미문화예술회관 관장은 “반 고흐 뮤지엄에서 온 20여점의 원작사이즈 명화와 라이센스 및 특허 기술 등의 작품 70여점을 통해 관람객들이 명화를 즐기면서 직접 명화 속의 주인공이 된다. 명화 속의 인물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도 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차별화 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명화라는 콘텐츠를 눈으로 관람만하기 보다는 만지고, 느끼고, 즐기면서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명화와 친해질 수 있는 ‘열린 전시회’로 어린이나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들 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시회 특별 이벤트도 다양하다. 반고흐 뮤지엄에서 직접 제작한 고흐의 자화상을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관람객들의 명화 감상문과 패러디 포토 존에서 찍은 사진을 공모·추첨하여 명화 관련 상품이나 유명 강사의 명화감상법 강의 등에 무료 초대한다.

특별이벤트1- 야간개장

8월 28, 29, 30일(화, 수, 목요일)은 야간개장 및 무료 사진 강좌를 개최한다.

바쁜 직장인들이나 단체예약 등으로 일반관람객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밤 10시까지 특별야간개장을 하기로 했으며, 이번 야간개장기간에는 죽기 전에 봐야할 명화100점 특별감상, 명화패러디 사진촬영 비법 무료강좌도 들을 수 있다.

특별이벤트2 -작품사진촬영 무료 사진 강의

서울에서 특별 초대한 3D 사진작가 김기춘(金基春)의 3D 명화 사진촬영 비법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가장 싼 디지털 카메라로도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비법을 들을 수 있는 현장 체험 사진 강좌이다. 강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반고흐 뮤지엄에서 직접 제작한 명화를 들고 사진촬영체험을 할수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를 소지한 관람객이면 누구나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강사경력 : 사진작가 김기춘(사진 읽어주는 남자, 조선일보 주말 Why? 세상스케치 명장사진 연재, 현 사진 교실 운영).

이밖에도 전시장에서 감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명화 가면 만들기, 명화 판화 찍기, 명화도예체험, 명화티셔츠나 명화가방들을 만들어서 추억을 남기는 것도 이번 전시회를 즐기는 팁이 될 것이다.

행사개요

제 목 : ‘트릭포토 미술관-인상파와 놀자 & 유럽미술관 수학여행展’
장 소 :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기 간 : 7월 3일~9월 2일 (매주 월요일 휴관)
야간개장 : 8웡28일~8월30일 밤 10시까지 (3일간)
입장료 : 총 10,000원(단체 4,000원) 단, 제1전시실 4,000원, 제2전시실 6,000원
주 최 : 구미시
주 관 :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문의 : 큐레이터 직통 054-541-7446 구미시문화예술회관 054-451-3040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개요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는 중앙단위의 우수 문화예술프로그램(공연,전시,강의)을 전문기획가가 없는 전국의 문화공간에 공급하여 문화공간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산하에 움직이는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lturalcenter.or.kr

연락처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이영자
054-451-7446
010-2212-7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