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꼽은 최고의 대외활동 1위 ‘AK몰 MVP서포터즈’

뉴스 제공
사람인HR 코스피 143240
2012-08-29 08:41
서울--(뉴스와이어)--다양한 경험을 쌓고 인맥을 형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대학생 10명 중 6명(57.9%)은 기업이 주최하는 대외활동에 지원해 본 경험이 있을 정도. 그렇다면, 대학생들이 꼽은 최고의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대표 이정근)이 대학생 510명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진행하는 최고의 대외활동’을 설문한 결과, AK몰 ‘MVP서포터즈’(11.8%)가 1위를 차지했다.

'MVP서포터즈’는 M(Marketer), V(Viral), P(Power Blogger) 세 분야로 나뉘어져 있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데다, 수료 후 우수자 해외여행, 인턴 공채 지원 시 우대 등의 혜택이 풍부해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해외 각국으로 파견되어 환경, 지역, 의료, 요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는 ▲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7.1%)이 2위에 올랐다.

3위는 구글 제품을 이용해 학업 및 업무 능력 향상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디지털 마케팅 체험 활동 프로그램인 ▲ 구글코리아 '구글브레인’(6.3%)이 뽑혔다.

이어 ▲ LG ‘글로벌챌린저’(3.7%) ▲ G마켓 ’해외봉사단’(3.3%) ▲ 삼성그룹 ‘대학생 기자단(열정운영진, 캠퍼스리포터)’(3.1%) ▲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3.1%) ▲ 코엑스 ‘사이버코엑스 서포터즈’(2.9%) ▲ 넥슨 ‘글로벌 인턴십’(2.9%) ▲ 삼성전자 ‘스토리텔러’(2.4%) ▲ 삼성전자 ‘삼성 모바일러스’(2.4%) ▲ 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2.4%) ▲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2.2%) ▲ 아산나눔재단 ‘청년 해외봉사단’(2%)이 10위 안에 들었다.

그렇다면, 실제로 도전해보고 싶은 대외활동은 무엇일까?

대학생들은 ▲ G마켓 ‘해외봉사단’(18.4%, 복수응답)에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처음 시작된 G마켓 ‘해외봉사단’은 해외 체류비, 항공비 등 파견 비용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하다.

계속해서 ▲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17.1%) ▲ 구글코리아 ‘구글브레인’(16.9%) ▲ 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15.5%) ▲ 기아자동차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14.9%) ▲ AK몰 ‘MVP서포터즈’(12.9%) ▲ 넥슨 ‘글로벌 인턴십’(12.5%) ▲ LG ‘글로벌챌린저’(10.8%) ▲ LS ’대학생 해외봉사단‘(10.4%) ▲ 카페베네 ’청년봉사단’(10.2%)이 상위 10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대학생들은 도전하고 싶은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프로그램 내용’(52.9%)을 1순위로 고려하고 있었다. 이외에 ‘진로와의 유관성’(22.9%), ‘부여하는 혜택’(8.2%), ‘진행하는 기업’(7.7%)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김해진
02-2025-2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