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무대 산, 가족공연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 개최

- 9월 2일은 양주문화예술회관으로 소풍 가는 날

- 다양한 공연, 전시, 놀이, 체험 등 12개 단체가 모여 가족 중심의 공연예술축제 개최

뉴스 제공
예술무대 산
2012-08-29 13:29
양주--(뉴스와이어)--9월 2일은 양주문화예술회관으로 온 가족이 소풍 가기에 좋은 날이다.

양주문화예술회관과 상주 단체 예술무대 산은 공동으로 양주문화예술회관만의 독특한 공간과 자연을 활용하여 가족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가족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예술극장, 보물찾기’라는 축제의 컨셉은 자연과 더불어 한적한 곳에 위치한 양주문화예술회관 공간의 특성을 살려 문화예술회관에서만 발견하고 찾아낼 수 있는 주옥 같은 보물을 찾는 공연예술축제로 다양한 공연들과 전시회, 만들기 체험, 대형주사위 놀이, 한 뼘 공연 등 결코 다른 축제나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각양각색의 개성 있는 프로그램들은 작게는 단 한 명 만이 관람할 수 있는 공연부터, 4명의 가족을 구성해야만 볼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가족극장, 거리를 활보하는 6m 대형 줄인형과 극장 로비를 걸어 다니는 다양한 줄 인형과 인형들, TV 속 인형극 등 기존의 공연장과 축제에서는 만날 수 없는 한 뼘 공연프로그램들이 풍성하다.

또한 가족단위로 주사위 놀이판의 말이 되어 미로를 탈출해야 하는 체험형 대형 주사위 놀이와 가족의 소망을 담아 적는 희망의 얼굴, 바람개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세계의 개구리 전시회, 게릴라 스윙댄스, 찰리 아저씨의 마술쇼, 브라스밴드, 거리극 등 과 각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퓨전콘서트와 어린이 체험연극 등이 준비되어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우천시에도 차질 없이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만들어 놓고 있어 변화무쌍한 날씨로 인해 나들이를 망설이는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9월 2일, 태풍과 시도 때도 없는 소나기로 어디를 갈 지 고민하는 가족들은 이번 주말 양주문화예술회관으로 숨어 있는 보물을 찾아 모험을 떠나보자.

<예술회관, 보물찾기 개요>

일시 : 2012년 9월 2일 일요일 10:00~17:00시
장소 : 양주문화예술회관 일원
프로그램 : 다양한 공연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 한 뼘 공연 등
참여단체 : 예술무대 산, 두들쟁이 타래, 생생자전거, 극단보물, 마법과 인형극단, 즐거운 사람들, 극단 찰리, 개구쟁이인형극단, 딴따라 댄스홀, 극단 새하마노, 달콤쌈싸름한 인형극단, 26시단 군악대
주최 :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예술무대 산
주관 : 양주문화예술회관, 예술무대 산
후원 : 경기도, 양주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기문화재단, 농어촌희망재단
문의 : 031-836-2993, 828-9723

예술무대 산 개요
‘예술무대 산’은 인형이 가지는 무한한 가능성과 인형극적 문법을 발견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문예술단체입니다. ‘예술무대 산’은 다양한 매체와 장르 간 예술적 교류와 실험으로 보다 새롭고 창의적인 무대와 공연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인형이 단순한 오브제가 아니라 무대에서 생명력을 가지고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수준 높은 인형제작기술과 인형 조종술을 가진 단체입니다. ‘예술무대 산’은 텍스트가 가지는 메시지와 주제를 관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관객에게 전달하려는 텍스트의 의미를 비언어적인 이미지로 압축된 강한 비주얼로 작품을 만들어 머리로 이해하는 연극을 넘어 가슴으로 느끼는 연극을 추구함으로써 다양한 세대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인형만의 연극적 언어를 만들고 완성해 나가는 전문극단 ‘예술무대 산’입니다.

http://www.artstagesan.com

웹사이트: http://artstagesan.com

연락처

예술무대 산
기획실
실장 오정석
010-3716-46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