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최초 경주에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픈

2012-09-10 13:55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9월 10일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경주 보문로점’을 개점했다. 이에 경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찬란한 신라 문화 유산과 첨단의 글로벌 커피 문화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경주 보문 관광 단지안 보문호 근처에 위치한 본 매장은 총 좌석수 약 210석의 복층 매장이다. 안압지 난간을 응용한 계단 난간을 비롯해 2층 다락방 형태의 세계 최초 좌식 공간에 첨성대와 불국사, 선덕대왕 신종 등 독특한 한국적 디자인을 매장 곳곳에 반영했다.

또한 국내 IT 기술진이 자체 개발한 첨단 화상 주문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안에서 커피 주문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42인치 대형화면을 통해 바리스타들과 대화를 나누며 주문하고, 전체 메뉴를 편리하게 검토하며, 각자의 주문 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경주 보문로점 개점을 기념해 신라 문화원(원장: 진병길)과 1단체 1문화재 가꾸기 협약을 맺고 경주 지역의 문화유적 가꾸기 활동에 앞장선다. 개점 당일에는 경주 텀블러 모금활동을 전개하고 모금액은 전액 지역사회단체인 대자원(원장: 조영제)에 전달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경주 보문로점은 경주 보문 관광단지 내 보문호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영업시간은 연중 무휴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KTX 신경주 역에서 20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경주 시내 및 경주역, 터미널 등에서는 10-15분 거리에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