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두시, 3명의 글로벌 판다 수호사 선발

- 2013년 글로벌 판다 보존 투어에 참여할 3명의 ‘팸바사더’ 선발 예정

뉴스 제공
청두 판다 베이스
2012-09-11 09:54
청두 중국--(뉴스와이어)--청두 판다 베이스는 오늘 와일드에이드(WildAid), 야오밍 재단(Yao Ming Foundation)과 함께 2012 글로벌 청두 팸바사더(Chengdu Pambassador 2012)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12 청두 팸바사더 프로그램은 자이언트 판다 보존에 대한 지식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3개월동안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선발대회이며,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의 보존에 대한 열정이 있고 강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지닌 3명의 판다 애호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3명의 우승자는 1년간 ‘청두 팸바사더’로서 공식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2013년 ‘글로벌 판다 보존 투어(Global Panda Conservation Tour)’에 참여하게 된다. 기자간담회 석상에서 세계적인 농구 스타 야오 밍(Yao Ming)은 이 프로그램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2012 청두 팸바사더 프로그램은 2010년 프로그램의 성공을 발판으로 삼아 마련되었다. 2010년 프로그램에서 청두 판다 베이스는 온라인으로 지원한 6만여 명의 전 세계 자연보호 활동가 중 결승 진출자 6명을 선발하여, 한 달 동안 청두에 소재한 청두 판다 베이스에서 판다 수호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판다 퀘스트 - 두 번째 팸바사더 되기(PandaQuest – Be the next Pambassador)’라는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의 프로그램은 판다를 우리 안에서 사육, 재활하는 일에서 나아가 자연의 품으로 되돌려 보내는 일로 목표를 발전시켰다. 팸바사더 최종 선발자들은 이로써 자연 서식지로 돌아가는 야생 판다의 특별한 여정을 함께하고, 포획된 판다를 야생의 세계로 되돌려 보내기 위해 고안된 현재의 판다 방사 계획에 참여하게 된다.

청두 판다 베이스의 소장인 장 즈허(Zhang Zhihe) 박사는 “판다 개체군을 보강하고 증가시키는 일의 다음 단계는 이들을 안전하게 자연으로 되돌려 보내는 것”이라며, “신중하게 준비해서 판다가 야생 세계에서 자연스럽게 번식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사육과 재활 수단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이 사랑스러운 동물들이 미래에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에는 부족한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2012 청두 팸바사더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판다 보존에 대한 지식, 동식물 종 보존 메시지의 공유 능력, 자연 서식지 보호에 대한 관심을 평가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4개 지역에서 준결승 진출자 24명을 결정하기 위해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hengduPambassador)에서 2012년 9월 10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미션에 참가하는 것으로 그 여정을 시작한다. 미국 워싱턴 DC, 영국 에든버러, 싱가포르 및 중국 본토에서 지역별 활동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결승 진출자는 청두 판다와 함께 ‘자연 속으로(Into the Wild)’(현지 내)에 들어가기 위해 청두를 방문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3명의 글로벌 청두 팸바사더가 선정될 계획이다.

3명의 최종 팸바사더는 ‘청두 팸바사더’라는 공식 직함을 받은 후 11개국에서 주최하는 판다 방문 세계 여행인 2013년 ‘글로벌 판다 보존 투어’에 참여해 멸종 위기 동물 보존에 관한 대중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역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청두 판다 베이스 소개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청두 판다 베이스 개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연락처

Ogilvy Public Relations Korea
민유나 AE
02-513-1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