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 대비과정 개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란,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진료서비스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간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리스크관리 및 행정업무 등을 담당함으로써 우리나라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및 대외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자격시험은 내년 상반기 시행될 예정이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치러진다.
1차 필기시험 과목은 보건의료관광행정, 보건의료서비스지원관리, 보건의료관광마케팅, 관광서비스지원관리, 의학용어 및 질환의 이해 등 총 5과목으로 4지택일 객관식 시험이며, 2차 실기시험 과목은 보건의료관광실무로 필답형 시험으로 치러진다.
이달 개강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의 오프라인 교육은 자격시험과목에 맞추어 개발되었으며, 의료관광실무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고, 강사진들이 집필한 정식 교재(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과정 1-2권, 출판사 온베스트)를 채택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10주 과정이다.
또한 외국어 능력이 가장 중요시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위해 자격시험 대비와 어학연수를 함께 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1기 출발은 2013년 1월 5일부터 총 4주간 진행된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의 원장은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학습자들에게 문제풀이 온라인 과정을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자격시험에 대비하고, 의료기관 현장탐방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등 질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오프라인 교육의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 홈페이지(www.imtcedu.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린스아카데미 개요
프린스아카데미는 이론과 실무를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이다.
연락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
김미선 주임
02-757-7795
이메일 보내기
-
2014년 9월 18일 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