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도구 세트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오토데스크(대표이사 한일, www.autodesk.co.kr)는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Autodesk Simulation 36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은 클라우드를 통해 안전하게 제공되는 종합적인 도구 세트로,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떤 기업이든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을 이용해 일상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시뮬레이션을 포함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을 이용하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주변 사물들의 성능을 보다 쉽게 예측하고, 최적화하며, 확인할 수 있다. 사실상 무제한에 가까운 클라우드 성능 덕분에, 한 때 시뮬레이션 전문가들의 전유물이었던 복잡한 엔지니어링 테스트를 이제는 일반 디자이너들도 마치 문서에서 철자를 체크하듯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제품 디자이너들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부품 생산에 앞서, 의자와 같은 가구의 다양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서로 다른 체형과 사용량을 어떻게 수용하고 이에 적응할 수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전자 장치에서 발생하는 열을 생산 초기 단계에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큰 손실로 이어지는 소비자 리콜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건축 전문가, 구조 및 MEP(기계, 전기 및 배관) 엔지니어는 통풍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열 쾌적성을 확보하고, 환경적 영향을 분석해 건물이 실제 사용 시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보다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공사에 들어가기 전에 콘크리트와 같은 건축 자재의 성능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은 오토데스크 360(Autodesk 360)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최신 서비스다. 디자이너, 엔지니어, 애널리스트는 컴퓨팅 집약적인 시뮬레이션 작업을 클라우드에서 수행함으로써, 수많은 디자인 검증 시나리오를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의 컴퓨팅 성능은 전문적인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한계가 사라지고 생산성은 높아진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기계, 유체 흐름, 열, 플라스틱 사출 성형 프로그램도 포함하고 있다. 추가적인 혜택으로는 직접적인 지오메트리 교환, 강력한 메싱 도구, 폭넓은 자재 라이브러리, 그리고 최대 관심 영역인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입증된 솔버 기술 등이 있다.

오토데스크 디자인, 수명 주기, 시뮬레이션 사업부의 로버트 “버즈” 크로스(Robert “Buzz” Kross) 수석 부사장은 “기업들은 실제로 만들어지 전에, 디자인의 결과가 어떠할 것인지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며,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은 모든 기업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에게 강력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디자인 프로세스 초기 단계부터 디자인을 더욱 정확히 예측, 최적화, 검증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해 준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오토데스크 제조사업부의 김대욱 이사는 “시뮬레이션 기능과 클라우드에서나 볼 수 있는 무제한에 가까운 컴퓨팅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아무리 복잡한 문제도 며칠이 아닌, 단 몇 분 안에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시뮬레이션이 기술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방대한 연산을 위해 수많은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하던 시대는 이제 지나갔다”고 덧붙였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으로 더 빠르고, 안전하고, 강력하게

바이오라이트(BioLite, Inc.)의 맷 노비츠키(Matt Nowicki) 수석 제품 엔지니어는 “여러 건의 시뮬레이션 연구를 마치 단일 변수의 단일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것처럼 클라우드에서 동시에 실행함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시스템의 보다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있어, 많은 기회가 생겨나고 있다”며, “클라우드에서 간편하고 매끄럽게 문제가 해결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된

히피 엔지니어링(Heapy Engineering)의 BIM 및 가상 디자인 관리자인 대릴 맥클리랜드(Darryl McClelland)는 “우리 고객들은 이제 건설에 들어가기 전에 건물의 쾌적성을 시각화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프로젝트 비용과 관련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시스템과 에너지 간의 균형 관계도 평가할 수 있다. 결국,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히피 엔지니어링은 기계, 전기, 기술 시스템 디자인 서비스, LEED와 에너지 컨설팅 서비스, 건축 의뢰 서비스, 계획 수립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어떤 기업의 시뮬레이션 요구도 충족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툴박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기계, 유체 흐름, 열, 플라스틱 사출 성형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추가적인 혜택으로는 직접적인 지오메트리 교환, 강력한 메싱 도구, 폭넓은 재료 라이브러리, 그리고 최대 관심 영역인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입증된 솔버 기술 등이 있다.

가격 및 판매정보

기존의 영구 라이센스 방식과는 달리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은 사용량에 따른 가격 모델을 따르기 때문에, 구입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은 현재 영어 버전으로 지원되며, 차후에 기타 언어로도 판매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을 경험하고 ‘시뮬레이션 리버레이션(Simulation Liberation)’ 행사에 참가하기 위한 정보는 홈페이지(www.autodesk.com/simulationlibe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전문가, 주문형 비디오, 튜토리얼 등과 같은 기타 참고자료도 해당 홈페이지(www.autodesk.com/simulation-360)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개요
오토데스크코리아(Autodesk Korea Ltd.)는 오토데스크의 한국법인으로 1992년 설립된 이래 국내의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로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해왔다. 전 산업에 걸쳐 2D와 3D 캐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desk.co.kr

연락처

오토데스크 코리아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배형진
02-2022-8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