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슈룸베르거 지하수 모니터링 프로젝트에 M2M 통신 모듈 공급

2012-09-12 09:56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네덜란드의 수자원 전문 기업 슈룸베르거 워터 서비스(Schlumberger Water Services, 이하 SWS)의 지하수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M2M 데이터 통신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를 돕는 모니터링 솔루션 다이버 넷츠(Diver-NETZ)는 지하수 굴착 우물에 부착되어 무선 통신을 이용해 수자원 고갈 및 홍수 가능성, 염류 축적, 오염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를 통해 관련 당국은 접근이 어려운 지하수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어디에서나 PC 및 노트북을 통해 정기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SWS의 총괄 매니저 피터 웨스터휴이스 (Peter Westerhuis)는 “다이버 솔루션을 통해 지하수 모니터링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측정 및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도 늘어난다”고 설명하며 “인구 증가와 기후 변화로 지하수의 정기적인 점검 및 정확한 측정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졌다. 텔릿의 셀룰러 기술과 근거리 RF 기술을 통해 기존의 어떤 무선 솔루션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WS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수집된 데이터는 국내 시, 도의 관할 부서로 전송되어 당국 차원에서 홍수의 위험을 줄이고 장기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앞선 파일럿 프로젝트에서대수층에 침투되는 생활 폐수 및 오수 모니터링을 비롯해 플로리다와 칠레에서는 굴착에 필요한 지하수 저장량 모니터링 등 여러 가지 사례에 적용된 바 있다. 이 시스템은 또한 염도 측정이 가능해 식수 자원 고갈에 대비할 수 있으며, 오염도 증가 시 경보 발령을 내린다.

이와 함께 SWS와 텔릿은 모바일 및 PC 데이터 무선 전송장치 다이버-DXT를 개발했다. 텔릿의 ZE60 모듈을 게이트웨이로 사용하는 다이버-DXT는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해 지하수의 데이터를 모바일 장치 다이버-게이트(M) (Diver-Gate™)로 전송한다. ZE60은 저전력 프로토콜을 이용해 SWS와 텔릿이 공동 개발한 모듈로 블루투스 장비인 다이버-게이트는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를 통해 유관 사용자들은 데이터를 직접 확인 후 처리하거나 SWS 서버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셀룰러 장비로서 텔릿의 ZE60과 GC864-Quad V2 모듈을 게이트웨이로 사용하는 다이버 게이트(S)는 GSM/GPRS를 통해 SWS 서버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텔릿의 GC864-Quad V2는 산업용 커넥터 시장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GSM/GPRS 쿼드-밴드 모듈이다. 텔릿의 일정 규격 폼팩터로, 기타 GSM/GPRS 및 UMTS 제품과 호환되며 확장이 용이하고 신규 개발 시 상용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소형 사이즈로 광범위한 온도 내성을 지원하며 중간 정도 용적의 M2M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데이터 장치에 적합한 플랫폼이다.

SWS의 웨스터휴이스 매니저는 “텔릿의 근거리 모듈을 사용한 덕분에 서비스 제공업체의 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었고, 여기에서 절감한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전달 할 수 있었다.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은 주파수와 GSM/GPRS의 조합을 고려한 결과,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기업은 텔릿이 유일했다”고 덧붙였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SWS와 협력함으로써 지구의 귀중한 자원인 지하수 관리에 M2M 기술을 공급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사례에서도 나타나듯이 M2M은 지속적으로 사회적인 이슈에 관여하며 의사결정권자들이 종합적으로 상황을 이해하고 신속하게 결단을 내릴 수 있도록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공공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의를 설명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