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구매자 과반수 이상, 가격인하 정책에 다음기기 아이폰 사겠다
- 과반수 이상 삼성 신뢰되 떨어져, 다음 기기는 아이폰 사겠다 61.7%
- 가격 하락 보상금을 지원해준다면 아이폰5로 바꿀 것 49%
우선, 응답자의 91.3%는 갤럭시S3의 가격인하를 인지하고 있었으며, 갤럭시S3의 가격하락으로 인해 ‘삼성과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졌다’는 의견이 10명 중 6명(60.6%)으로 나타났다. ‘변화가 없다, 혹은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36.1%이었다.
갤럭시S3의 가격이 폭락한 이유로는 ‘이동통신사 간 경쟁으로 인한 보조금 확대’(25.9%)와 ‘애플과의 소송 패소에 의한 판매 금지 처분을 우려’(25.9%), ‘아이폰 5 출시 전 시장 점유 강화’(25.5%)가 비슷하게 나타났고, ‘갤럭시노트2가 출시하기 전, 갤럭시S3의 재고를 소진하기 위함’(12.8%)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갤럭시S3의 초기 구매자들은 ‘출시한지 석 달도 되지 않아 기계값이 떨어져서 속상하다’, ‘통신사 간의 가격 경쟁으로 제조사인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떨어지는 것이 안타깝다’, ‘비싼 가격에 구입 한 고객들에게 일부분이라도 혜택을 돌려주었으면 한다’며 불만을 내비쳤다. 반면, ‘나는 손해는 봤지만 좋은 기기를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다’ ‘비록 돈은 많이 냈지만 남들보다 일찍 사서 충분히 잘 만지고 놀았다’ 라는 의견도 소수 있었다.
다음 기기 변경 시, 고려 의향이 있는 휴대폰 브랜드로는,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시리즈‘가 61.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뒤이어 삼성의 ‘갤럭시시리즈’가 57.7%,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가 20.1% 순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사나 삼성에서 기기가격에 대한 보상을 해준다면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 할 휴대폰 기종 역시 ‘애플의 아이폰5’가 49%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의 갤럭시 노트2’가 38.5%로 2위, ‘LG의 옵티머스G’가 8.7%로 3위를 차지했다.
한편, 응답자의 43%가 ‘삼성과 갤럭시의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서 갤럭시S3를 구매했다’고 답해, 이번 갤럭시S3의 가격인하정책이 삼성전자와 갤럭시 브랜드의 이미지와 신뢰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 짐작 할 수 있었다.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한 ‘오픈서베이’는 웹에서 설문작성 플랫폼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오베이’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빠른 설문조사가 가능하며, 정기적으로 자체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인큐 개요
아이디인큐는 <오픈서베이>라는 모바일 설문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젊은 벤처회사입니다. 오픈서베이는 국내 1위의 모바일 리서치 회사로, 모바일 앱을 이용해 패널응답을 수집하고 설문설계를 자동화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이로 인해 기존 리서치회사 대비 100배 이상 빠르고 10배 이상 저렴한 시장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국규모의 설문조사를 1000명에게 진행한다고 했을 때, 결과를 보기까지 한시간도 채 걸리지 않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opensurvey.co.kr
연락처
아이디인큐
홍보팀
정새봄 팀장
070-7124-7870(x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