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액션 어드벤처 전문채널 AXN, 7월 15일 국내 방송 개시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7-13 21:45
서울--(뉴스와이어)--소니 픽처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Sony Pictures Television International: SPTI)의 세계적인 액션 어드벤처 전문 채널인 AXN은 오늘 한국에서의 공식 출범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AXN은 지난 5월 18일 세계적인 종합 오락 채널로는 국내 처음으로 방송위원회로부터 재전송을 승인받았으며, 두달여간의 국내 런칭 준비를 거쳐 2005년 7월 15일 금요일 오전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스카이라이프(채널 번호 333번)를 통해 독점 방영된다.

AXN 채널의 공식 런칭 기념 행사에는 토드 밀러(Todd Miller)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 선임 부사장 겸 아시아 지역 총괄 이사와 서동구 스카이라이프 사장 등 양사의 임원진이 함께 했다. 특히 토드 밀러 선임 부사장은 액션 어드벤처 전문채널의 책임자답게 산악 자전거를 타고 행사장에 입장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AXN은 7월 15일 금요일 오전 9시를 시작으로 흥행에 성공한 액션 영화와 리얼리티 어드벤처 쇼, 엄선된 인기 시리즈물 등을 편성할 계획이다. 초기 1개월간은 18시간 한글자막을 제공하며 이후 점차 한글자막 제공 시간을 늘려갈 예정이다.

국내에 방영될 AXN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액션 시리즈 <24>, , 등이 있다. 특히 CSI 시리즈는 AXN이 아시아 시청자들에게 최초로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가장 최신 시리즈를 방송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CSI의 고향(Home of CSI)”으로 불릴 정도로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AXN은 마크 버넷이 연출하고 실베스타 스텔론, 복싱 챔피언 슈거 레이 레너드가 출연하는 최신 스포츠 리얼리티 시리즈 <컨텐더(The Contender)>를 최초로 방영할 예정이며 <어메이징 레이스(The Amazing Race)>, <피어 팩터(Fear Factor)> 등과 같은 역대 최고의 리얼리티 쇼를 통해 국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주요 프로그램 소개 자료 및 편성표 별첨).

전 세계 50여개국, 1억 여 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AXN은 미국 내 프로그램 중 최고의 프로그램을 엄선해 방영할 뿐만 아니라 최신 블록버스터 작품들을 바로 방송함으로써 전 세계에 두터운 시청자 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아시아권에서는 시청률 최상위 채널에 속한다.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의 밀러 부사장은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AXN을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AXN은 에너지와 활력, 오락이 가득한 채널이다. 우리는 한국의 시청자들에게 우리 회사 용어로, 소위 “돌풍(Buzz)”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최상의 액션 어드벤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적인 종합 오락 채널로서는 한국에 처음으로 프로그램을 재전송할 수 있도록 승인해준 방송위원회의 결정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동구 스카이라이프 사장은 “AXN과 같이 우수한 채널을 스카이라이프의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AXN의 도입이 스카이라이프의 콘텐츠 차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또한 이번 파트너십이 한국의 방송산업의 발전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_AXN에 대하여
최고의 시리즈물과 블록버스터 영화, 스포츠 이벤트,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의 컨텐츠를 방영하는 AXN은 18-34세의 연령층을 주 시청자층으로 하는 국제적인 텔레비전 채널입니다. AXN은 아시아, 중남미, 유럽, 중동 등 50여 개 국에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의 40개 국제 네트워크 중 하나입니다.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입니다. AXN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본사 홈페이지 www.axn.com, www.axn-asia.com, www.axn-korea.com 등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_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에 대하여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SPTI)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입니다.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SPTI) 산하에는 1)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의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전세계 텔레비전 방송국에 보급하는 보급부문, 2) 주요 국제 시장 내의 지역 텔레비전 프로덕션 부문, 3) 국제 텔레비전 네트워크 부문 등 크게 3개 하위 영업부문이 있습니다. SPTI는 미국 및 여타 국가의 최신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전세계에 공급하는 종합 배급사일 뿐만 아니라 양질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각 지역에서 해당 지역 언어로 제작하는 업무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랑스, 홍콩, 이탈리아, 마이애미(중남미), 중화인민공화국, 스페인, 영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8개 지역에 해외 프로덕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40여 개 네트워크, 100 여개 국, 2억 4,000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보유한 SPTI의 세계적인 텔레비전 네트워크 포트폴리오는 자사의 해외 시장 공략에 있어 핵심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