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금요일에는 스타벅스 무료 커피 드시고 명사도 만나세요”

- 9월 14일부터 10월 12일까지 금요일 오후 7시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행사 후원

- 스타벅스 바리스타 자원봉사로 행사일 6시부터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와 빵 무료 제공

- 행사 전 12일에 스타벅스 직원들 덕수궁 함녕전 대청마루 청소하는 자원 봉사활동 실시

2012-09-13 10:55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후원하는 덕수궁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8번째 행사가 9월 14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덕수궁 정관헌에서 진행된다.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행사는 고종 황제의 연회 및 휴식 장소였던 덕수궁 정관헌에서 매년 봄과 가을에 진행되는 고궁 야간 체험행사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덕수궁 관리소가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지금까지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시인 고은, 작가 신경숙, 가야금 명인 황병기, 전문화재청장 유홍준, 긴급구호운동가 한비야 등 30여명의 명사가 스타벅스 커피 풍미 가득한 고궁의 운치를 시민들과 함께 즐겨왔다.

이번 행사 첫날인 9월 14일에는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로 발돋움한 서도호씨가 자신의 최근 작품에 대해 얘기한다. 21일에는 뮤지컬 배우 박해미씨의 “꿈은 이루어진다”, 10월 5일에는 전 아나운서이자 여행작가 손미나씨의 “변신의 시작은 바로 나”, 그리고 10월 12일에는 소설가 이정명씨가 “세종, 상상력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모든 강연은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6시부터는 참석자들에게 스타벅스 커피와 빵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덕수궁 홈페이지를 통해 강연을 사전 예약한 참석자에 한해서 스타벅스의 인스턴트 커피인 비아 등 스타벅스 기념품도 증정한다.

덕수궁 일반 관람객의 경우 정관헌 외부에 설치된 대형 LED화면으로도 명사의 강연을 즐길 수 있다. 본 행사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덕수궁 홈페이지(www. Deoksug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 본사 직원 30여명은 본 행사를 앞둔9월 12일에 덕수궁을 방문해 고종황제가 거처하던 함녕전의 대청마루 광내기 등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우리 문화재 가꾸기에 앞장섰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금까지 5,000여명의 시민들이 스타벅스 커피를 함께 나누며 문화의 향기 가득한 덕수궁을 체험할 수 있도록500여명의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제3의 공간 체험을 더욱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