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계공고 교장, 동명대에 장학금 2천만원 기부
- 마이스터고 특성 살리고 선취업후진학 활성화할것
이중순 교장은 “부산지역의 유일한 선취업후진학대학인 동명대 후학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했다”면서 “동명대와 부산기계공고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기계공고 학생들이 학년당 9학점, 재학중 27학점 가량의 대학 공부를 ‘재학 중’에 해낼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중순 교장은 지난 1979년 부산기계공고 기계과를 졸업한 뒤 고교 교사 등에 이어 ‘동남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 교수로 96년부터 16년여동안 재직해왔다.
부산지역 유일 ‘선취업 후진학’ 선도대학인 동남광역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는 지난 7월 17일 대연정보고, 부산공업고, 부산기계공업고, 부산마케팅고, 부산자동차고, 부산진여자상업고, 부산컴퓨터과학고, 부산항만물류고, 해운대공업고, 김해건설공업고 등과 ‘선취업 후진학 교육’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선취업 후진학 제도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를 졸업한 후 산업체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재직자가 수능시험대신 재직경력과 학업의지만으로 입학해 이들이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학업을 계속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부산지역에서는 동명대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동명대는 재직자 특별전형 및 학석사 통합과정(5년)을 운영하고, 재직자가 보다 쉽게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중 온라인 강좌운영 및 주말 수업을 확대운영하며, 재직자의 근거리 교육을 위해 본교 캠퍼스와 녹산캠퍼스 및 산업체 내의 교육장 등을 활용해 수업을 한다. 산업체 근무경력, 직무수행과정, 자격증 등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