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하와이주립대 KCC 총장 초청·특강 진행

- 한국관광대, 현지 기숙형 영어교육원/ 전액 교비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2-09-13 15:19
이천--(뉴스와이어)--미국 하와이주립대(University of Hawaii Kapi’olani Community College, KCC) 총장 레온 리차드(Leon Richards)가 지난 10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관광특성화대학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 www.ktc.ac.kr)를 전격 방문했다.

한국관광대학교의 초청으로 방문 특강을 진행한 레온 리차드 총장은 “KCC는 40여 개국 9천여 명의 학생에게 22개의 준 학사와 4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대학”이라고 소개를 시작했다.

이어 “KCC 측은 국제 학생들을 위한 체계화된 서비스를 마련, 학생들의 빠른 해외 적응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한국관광대학교 학생들이 하와이 유학지로 KCC를 선택했을 때 전폭적인 지지를 할 것을 약속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혼다 국제센터 (HIC)를 뽑았다. KCC 측에 따르면 혼다 국제센터는 국제 학생들에게 ▲등록, 입학 지원 ▲국제학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등록 보조, 하와이와 미국 문화이해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비자, 세금, 보험 등에 관련한 조언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KCC와 재학생 전액교비지원 하와이유학 프로그램을 연계, 진행하고 있는 한국관광대학교는 지난해 9월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현지 기숙형 하와이교육원을 매입해 유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계자는 “KCC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 올해 132명의 학생들을 이곳에 파견하고, 타지에 나간 것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없이 수학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하와이에서의 교육이 학생들의 글로벌 감각 습득에 중요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031-644-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