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표준협회 발표 ‘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인증 수상

- 한국표준협회가 8년째 매년 발표하고 있는 품질만족도 종합지표 조사에서 업계 1위

- 5만명 이상의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평가한 품질 우수성 및 고객만족도 인증 지표

2012-09-14 13:22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2년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처음 인증 부분으로 추가된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사용품질 및 고객만족도 평가 부문 모두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업계 최초로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로 8회째인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품질 우수성과 고객만족도 측정을 위해 사용자가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 사용 후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이다.

조사를 위하여 성능과 적합성, 신뢰성, 서비스, 이미지의 5개 주요 부문과 재구매 의향, 고객만족도, 타인 추천 의향 등의 고객충성도 요소를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평가한다.

올해 조사는 소비재ᆞ산업재ᆞ서비스 분야 총 80개 부문을 대상으로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290개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및 전문가 등 5만8000여 명에게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