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기원, 친환경 오디 생산 기술 교육 실시

- 오디 친환경 재배를 위한 실천 교육 및 현장 견학 실시

익산--(뉴스와이어)--전라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은 2012년 9월 13일 부안에 위치한 종자사업소 잠업시험지에서 “친환경 오디 생산을 위한 관리 기술”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오디 생산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14일에는 충남 공주시 선진 오디 재배 농장을 현장 견학한다고 밝혔다.

도내 오디 재배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전북대 부안RIS사업단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전북농업기술원 문형철 박사의 오디 주요 병해충 관리 기술, 충남농업기술원 서상덕 박사의 친환경 오디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교육, 오디 재배 농업인의 실천 사례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 및 선진지 현장 견학을 실시하여 농업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재배 기술을 몸소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농업기술원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오디 친환경 재배시 직면하게 되는 많은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많은 오디 재배 농업인이 참여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전라북도농업기술원은 오디 친환경재배 애로기술 해결을 위하여기술 교육 및 현장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현장 중심 연구 및 컨설팅을 강화하여 친환경 재배기술이 조기에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bares.go.kr

연락처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종자사업소
063-290-6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