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스터디 원격평생교육원, 다문화 가정을 위한 미술치료 실시

- 지식기부로 다문화가정 삶의 질 높혀

2012-09-17 08:23
서울--(뉴스와이어)--이든스터디 원격평생교육원(이하 이든스터디)에서는 7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살레시오 다문화지역아동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여성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및 심리상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류형택 교수의 지식기부 자원봉사로 진행되고 있는데 다양한 미술치료기법과 심리상담 등을 활용하여 다문화가정이 화합의 가정으로 자리매김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의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미술심리치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류형택 교수는 “현재 계속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위축과 자신감 상실을 예방하여 자아존중감 향상과 타인과의 관계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수업에 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류형택 교수는 사회복지학 박사로서 사회복지는 응용학문이자 종합학문이지만 가장 주요한 요소는 실천학문이라 주장하면서 현장에서 실천하는 교수로, MBC ‘자원봉사 대상’ 후보로도 선정된 바있다. 지난 30여년간 애신보육원에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든스터디원격교육원에서 매주 토요일 공개특강에서 ‘건전한 가정 가꾸기’와 ‘좋은 이웃 되기’ 활동 등 사회복지와 자원봉사를 접목하여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식기부를 원하는 현장 어느곳에나 자원봉사를 마다않는 류형택 교수는 “앞으로의 이론과 실천이 아우러진 어렵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회복지 현장에 구체적 방법의 접근에 역량을 두고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개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과정,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교육하고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기업과 대학 등에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든스터디 원격평생교육원: http://www.ideun.co.kr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이든스터디 원격평생교육원
허정민 대리
010-5320-365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