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비아가 있는 아름다운 우리 길’ 공모전 당선작 발표

2012-09-17 14:44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미세 분말 커피인 비아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지난 7월 27일부터 약 한 달간 유레일 한국사무소와 함게 진행한 비아 포토에세이 공모전에서 1등부터 5등까지 총 93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해 발표했다.

금번 공모전은 ‘비아’와 함께 하는 국내의 ‘아름다운 우리 길’을 주제로 사진과 에세이 공모를 받았으며, 총 150여 편의 응모작을 대상으로 자체 예심과 페이스북 방문자 추천, 전문가 심사 등을 종합해 평가를 진행했다.

비아는 라틴어로 ‘길’이라는 뜻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스타벅스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비아를 즐기며 전국 곳곳의 아름다운 우리 길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본 공모전를 진행하게 되었다.

1등 수상작인 이종화씨의 ‘제주 올레길 그리고 비아’ 작품은 제주 올레길 10코스를 배경으로 비아와 길을 잘 조화시킨 주제와 사진의 정석에 부합되는 안정적인 구도 표현 등 최종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2등은 현대도시 서울에서 발견한 옛스러움이 커피와 잘 조화된 손정희씨의 ‘서울성곽길따라 비아와 함께 트레킹’이 선정되었으며, 3등은 아이디어가 독창적이고 색감 표현이 아름다운 홍기석씨의 ‘VIA, 하늘길을 잇다’가 뽑혔다.

1등부터 3등까지 경품으로 유럽항공권과 유레일 패스 등이 주어지며, 4등(40명), 5등(50명)에게도 스타벅스 비아 및 텀블러 등이 증정된다. 주요 입선작들은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스타벅스가 지난 20년간 자체 개발한 미세 분말 커피로, 2009년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국내에서는 2011년 9월에 출시되었다.

지난 1년간 국내에서 10만개 이상의 비아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개별 스틱수로 환산하면 모두 730만여 개의 비아가 소비되었다. 현재, ‘콜롬비아’와 ‘이탈리안 로스트’, ‘베란다 브렌드’ 3가지 종류로 전국 460여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하우스 블렌드’로도 국내에 소개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