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사1촌 마을에 ‘나눔의 한가위’ 펼쳐

- 나눔활동을 위해 1사1촌 자매결연 마을 찾아

청원,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은 지난 9월 14일(금)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충북 강내면 석화리를 찾아 나눔활동을 펼쳤다. 마을 정화활동을 펼치는 한편 독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집안청소 및 명절선물을 전달하였다.

KOHI임직원 약 20여명은 약 4시간에 걸쳐 마을회관 주변 및 진입로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마을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 40여 분에게 간단한 의료상담과 더불어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추석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하였다. 이번 활동은 KOHI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우수리기금*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하였다.

* 우수리기금 : 급여내역에서 1만원 미만의 금액을 공제한 ‘우수리(잔돈)’. KOHI에서는 모인 금액을 주변 사회복지시설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하고 있음.

이상용 원장은 “올해 초 자매결연을 맺은 석화리에 직원들이 꾸준히 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경기침체와 태풍피해로 힘든 여름을 보냈지만, 추석명절만큼은 친지 및 이웃들과 화목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문의 : 경영본부 운영지원부(043-710-9126)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