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캐시리스 무선 결제 서비스에 M2M 데이터 통신 모듈 제공

2012-09-24 09:56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캐시리스 (전산망을 이용해 현금이 필요 없는 결제 방식) 및 텔레메트리 시스템 전문기업 나약스 (Nayax)에 자사의 M2M 셀룰러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텔릿의 모듈을 탑재한 나약스의 시스템은 셀렉타 노르딕 (Selecta Nordic)을 통해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캐시리스 자동판매기 서비스에 이용된다.

나약스벤드 캐시리스 페이먼트 (Nayaxvend Cashless Payment) 솔루션은 텔릿의 GC-864 Quad V2 컴팩트 모듈을 기반으로 자동판매기에서 무선 캐시리스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약스벤드는 모든 종류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선불 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접촉 및 비접촉, 카드 판독 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MS 및 이메일을 통해 오류 등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발송한다.

스웨덴과 노르웨이, 덴마크, 필란드 지역에 자동판매기를 운영하는 셀렉타 노르딕은 스칸디나비아 지역 200여개의 자동판매기에 나약스벤드-텔릿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이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셀렉타 노르딕의 캐더린 샤그렌(Catherine Sahlgren) 관리 이사는 “캐시리스 솔루션 도입 후 운영 비용은 감소한 반면 매출이 급증했다. 무선 결제 방식을 통해 현금이 없는 경우에도 판매가 가능해 자동판매기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으며,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각국의 자동판매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텔릿의 GC864 제품군은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GSM/GPRS 쿼드밴드 모듈로, 초소형 설계와 광범위한 작동 온도를 강점으로 중간 수량의 M2M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데이터 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통합 TCP/IP 프로토콜 스택과 연결형 다중화기를 제공해 추가 비용 없이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다양하게 확장 가능한 장점이 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텔릿의 모듈이 탑재된 나약스벤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셀렉타 노르딕의 사례는 M2M 통신이 산업 장비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는 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라고 설명하며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M2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그들은 모든 상황을 정확하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나약스의 창립자는 “텔릿의 모듈을 채용함으로써 최첨단의 기술을 기반으로 고성능의 안정성 높은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여기에 자사에서 개발한 데이터 보안 표준을 적용해 자동판매기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말했다.

나약스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지역에 약 5백만 대의 자동판매기가 있으며, 전체 연간 매출은 220억 달러에 이른다. 유럽에는 4백만대의 자동판매기가 연간 100억 달러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나약스의 솔루션은 현재 유럽과 미국, 영국, 아프리카 및 스칸디나비아 지역 수 천 개의 자동판매기에 공급되어 있다.

한편 업계에서 유일하게 M2M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텔릿은 무선 통신 모듈과 최근 선보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고객들이 최소한의 TCO로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M2M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이사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