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봉사활동 실시

- 25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광주, 대전에서 릴레이 봉사활동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기탁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2-09-25 11:35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은 9월 25일부터 4일간 전국적으로 장애인 및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명절을 앞두고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30인 이하 장애인 거주시설과 아동그룹홈에 1700만원 상당을 후원하고 전국에 걸쳐 임직원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후원품으로 전달한다.

그간 대한주택보증의 사회공헌활동이 중·대규모 사회복지시설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있던 것을 개선하기 위하여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본점소재지인 서울과 본사 지방이전지역인 부산은 물론, 비수도권 소재의 소규모 시설에 대해서도 후원을 확대했다.

지방소재의 복지시설에는 각 지역에 소재한 영업점 직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하고, 김선규 사장 등 서울소재 부점의 임직원은 9월 27일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나눔의 집’에서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초청한 송편나누기 행사와 점심식사 배식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매년 설 명절 떡국나누기, 다문화가정 명절문화 체험행사, 한가위 위안잔치, 연말 지역사회 복지시설 사랑의 쌀 전달 등 명절 및 연말연시에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선규 사장은 “우리 대한주택보증은 공생발전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서 사회문제 해결과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기 위하여 다양한 나눔실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