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10월 19일 ‘LED 시스템 조명 산업 전망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2-09-26 11:24
서울--(뉴스와이어)--LED 및 조명 등 하이테크 B2B 기술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오는 10월 19일(금)에 “LED 시스템 조명 산업 전망 세미나”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에는 Electronic Consultants, iHS 등 조명 분야의 세계적인 조사기관들이 참여해 지능형 LED 조명시스템을 향한 업계의 노력과 시장 전망 등을 논의하게 된다.

“막대한 양의 빛 혹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지능형 조명을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해 디지털로 이러한 광원을 제어할 수 있는 조명 기술의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김홍덕 대표는 그 동안의 각종 조명 관련 세미나에서 아직 본격적으로 다루어 지지 않은 시스템 조명 기술과 설치 사례 등을 발표하는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업체들의 향후 시장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로얄 필립스의 연구진은 아프리카 대륙이 기존 조명을 LED 솔루션으로 전환했을 경우 연간 100억 달러에 달하는 에너지 비용이 절감됐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LED 조명은 점차 시스템화를 통해 더욱 지능형으로 진화 중이다.

이미 일본에서는 최근 저전력 RF 기기 사용을 위한 무선 주파수 범위가 승인되어 무선국 라이센스 없이도 스마트 홈과 소규모 기업용 Z-Wave 기반의 조명을 비롯한 각종 자동화 기기를 상용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 첫번째 결과로 무선 제어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국제 컨소시엄인 Z-Wave Alliance가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이와츠전기와 함께 신규 대역에 대한 최초의 Z-Wave 인증 제품인 상업용 LED 컨트롤러와 디머를 출시했다.

그런가 하면 지능적인 스마트 조명을 구현하기 위해 글로벌 업계는 현재 호환성이 없는 각종 무선 솔루션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 필립스, GE라이팅, LUTRON, 오스람, 파나소닉, 도시바가 중심이 되어 이른 바‘커넥티드’ (연결) 조명 동맹에 대한 협정을 체결, 무선 조명 솔루션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가는 중이다. 이 동맹을 통해 시장 표준과 규제를 아우르는 플랫폼이 조만간 선보임으로써 친환경 무선 조명 제어 시스템 개발이 더욱 힘을 얻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이 세미나에서는 유비쿼터스 LED 조명을 비롯해 스마트 조명 시스템에 필요한 최신의 방열 기술, flickerless (깜빡임 없는) 기술, 자연광 LED 기술 등이 소개된다.

행사 참여에 관한 문의는 02-3473-6367 김고은 대리에게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고은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