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특성화대학 한국관광대학교, 글로벌 관광인재 양성

-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실전형 인재 개발 주력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2-09-28 14:55
이천--(뉴스와이어)--관광산업 전문인력의 질적향상과 전문양성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은 학교에서 배출되는 인력이 산업체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못 미치고 있으며, 영어 구사 능력과 실력을 갖춘 인재는 해외 취업 또는 유학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실무형 인재 양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특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실전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한국관광대학 관광영어과가 관광산업 전문인력 양성의 청사진을 그려내고 있어 화제다.

한국관광대학교(www.ktc.ac.kr) 관광영어과는 실무중심형 교육, 교비지원 어학연수 등의 커리큘럼을 마련,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글로벌 시대의 현장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한국관광대학교는 지난 9월 10일, 호텔 캐피탈에서 4박 5일 동안 현장실무기 초교육과정(AOC)을 진행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의 특화된 대표적 교육과정인 현장실무 기초교육과정(AOC)은 글로벌 시대의 현장적응력 향상을 위한 직업체험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현장경험을 통합, 활용해 볼 수 있는 경험을 가졌다.

또한 같은 날 한국관광대학교에 ‘하와이주립대학(University of Hawaii Kapiolani Community College)’의 Leon Richards 총장이 방문해 두 대학 간의 상호교류 증진을 다지는 행사를 가졌다.

Leon Richards 총장은 하와이 주립대학과 한국관광대학이 연계해 진행하고 있는 전액교비지원 해외유학에 대해 설명하며, 하와이 주립대학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 비자나 세금과 같은 유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한국관광대학교 이미영 교수는 “한국관광대학교 하와이교육원 운영 및 전액교비지원 해외유학을 통해 전공교육의 질적 변화와 학생들의 해외 진출의 문호를 기대할 수 있게 되어 특히 영어를 전공하는 관광영어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기회이다”라며, “실제로 관광영어과 학생들은 한국관광대학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국에서 경험과 실력을 쌓으며 국내를 포함, 세계의 유수의 기업 및 단체로 진출해 그 능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10월 5일까지 2013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10월 9일~12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10월 25일 발표한다. 수시모집에 관한 내용은 한국관광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광영어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과 카페 (http://cafe.naver.com/englishkt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
홍보담당 이양헌
031-644-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