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심장을 가져라,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개최

- 10.6~7, 서울과 주요 6개 광역 도시(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울산) 등 전국에서 열려

- 희망 나눔 톡톡 콘서트, 국제 어린이 마라톤, 가족 그림 편지 쓰기 대회 등 나눔국민운동본부,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 등 나눔NPO 참여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의 나눔 대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가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 올림픽 공원과 6개 광역 도시(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울산)에서 보건복지부와 나눔국민운동본부 공동 주최로 동시에 개최된다.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나눔대축제 본 행사는 KBS 특별 생방송을 통해 전국에 중계되며, 130여개의 나눔 테마 부스가 운영된다.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 등 한국의 대표적인 나눔 NPO가 참여하여 희망 나눔 톡톡 콘서트, 희망의 씨앗 생명 나눔 사생대회, 가족 그림 편지 쓰기 대회, 국제 어린이 마라톤이 열리며, 가족 사랑 콘서트, 건강 나눔 ‘해피스포츠’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세계적인 아동 구호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참여하여 진행되는 ‘국제 어린이 마라톤’(10월 6일 9시,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은 지구촌 5세 미만 영유아를 살리기 위한 ‘World Marathon Challenge’의 일환으로 ‘달리는 것만으로도 남을 도울 수 있습니다’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열린다. ‘국제 어린이 마라톤’은 42.195km의 풀 코스 마라톤 대신 4.2195km를 뛰는 어린이 미니마라톤이다.

세계 각국의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주최하는 ‘2012 World Marathon Challenge’는 10월 6일부터 16일까지 30여개 국(영국, 스페인, 말리, 팔레스타인, 아일랜드 등)에서 수십만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릴레이 행사로 열린다.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세이브더칠드런과 손 잡고 ‘어린이가 직접 어린이를 돕기 위해’ 달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어린이들과 전 세계 어린이들이 마음으로 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국제 어린이 마라톤’을 완주하면 참가비 전액이 아프리카 니제르 아이들을 살리는 보건사업에 사용된다. 아프리카 니제르의 5세 미만 영유아 6명 중 1명이 5세 이전에 사망한다. 참가비 전액을 이용하여 영양실조의 진단 및 치료를 돕는 보건인력을 배치하고 교육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가족그림 편지쓰기 대회(10월 7일 10시, 올림픽공원 한얼광장)는 가족이 함께 나눔의 의미를 그림 편지를 그리며 자연스럽게 배우는 세계 시민 교육의 일환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지구촌 이웃의 어려움을 알고 함께 공유하며 나눔 실천 방법을 배워가게 된다. 뚝딱이 아빠의 사회로 시작되는 가족그림 편지쓰기 대회에 참여한 가족들의 그림 작품은 올림픽 공원 한얼 광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가 진행하는 제3회 희망의 씨앗 생명나눔 사생대회(10월 6일, 올림픽공원 한얼광장)는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소묘, 수채화, 크레파스화를 그리는 행사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명의로 상장 및 상품이 전달된다.

나눔국민운동본부, EBS, 보건복지부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초부터 매월 1회 진행해온 희망 나눔 톡톡 콘서트(10월 7일 12시,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도 주목할 만하다. 이상봉 디자이너, 엄홍길 대장, 임형주 테너 등 사회 유명 인사들이 참여한 희망 나눔 톡톡 콘서트의 이번 주인공은 기부 천사로 유명한 힙합 가수 지누션의 멤버 ‘션’이다. ‘션’은 연단에 올라 자신의 나눔 경험을 소개하고 대축제를 찾은 관객들과 나눔 실천 방법을 공유하게 된다.

나눔대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가족 사랑 나눔 콘서트(10월 7일 16시, 올림픽 공원 평화의 광장)에는 SM 신인 남자 6인조 그룹 EXO-K(디오, 카이, 수호, 찬열, 세훈, 백현), 트렌드 트로트 가수 박현빈, 개그맨 출신 쌍둥이 자매 가수 윙크, 엽기적인 퍼포먼스와 흥겨운 노래를 들려줄 노라조, 개그맨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유명 야구 선수 양준혁과 농구 선수 한기범이 직접 참여하여 나눔대축제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야구와 농구 레슨을 하는 건강 나눔 해피스포츠(10월 6일, 올림픽 공원 한얼광장) 코너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행복한 나눔 장터(평화의 광장)에서는 어린이 장난감을 비롯하여 교재, 옷 등을 가지고 와 다른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기부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장기 이식을 받은 어린이들이 건강을 다지는 제1회 이식인 어린이 체육대회, 유명 성우 배한성이 직접 참여하는 스토리 텔링 동화 구연, 순수 아마츄어 공무원들과 청소년들이 재능을 나누는 ‘우리 나눔 콘서트’, 연극을 통해 학교 폭력과 청소년 관련 사회 문제를 돌아보는 ‘호루라기 경찰 연극’이 마련되어 있다.

나눔대축제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나눔 NPO, 모금기관, 복지단체, 공공기관, 시민단체, 기업 130여곳이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하여 나눔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미션 수행 시마다 도장을 받는 나눔 빌리지 스탬프 브루마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탬프 랠리를 완성할 경우 자원봉사 4시간을 인정해준다.

또한 김장훈, 걸그룹 Two-X, 탤런트 안혜경,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캐릭터 라바, 캐니멀, 상근이 등이 홍보대사로 참여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가수 김장훈은 포스터 이미지 사용으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연날리기에 사용될 휘호 재능 기부로, 탤런트 안혜경은 라디오 CM 목소리 기부를 통해 각기 자신의 재능으로 나눔대축제 운영에 공헌하였다.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행정안전부,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사회통합위원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며, 삼성, 현대, 롯데, POSCO, SK, 신한금융그룹,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LG, GS파워, 대한항공, 신세계, 국민은행, 이랜드, 서울우유, 웅진, 네네치킨, 파파존스, 코나빈스, 박준, 베이비페어, 아웃백스테이크에서 협찬한다.

나눔국민운동본부 손봉호 대표는 “최근 경제가 어려운데도 기부와 자원봉사가 크게 늘어났다”며 “이는 우리나라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선진국이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추수의 계절에 나눔의 결실을 거둘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눔국민운동본부 개요
나눔국민운동본부는 민법 제32조에 따라 2011년 6월 1일에 설립된 법인입니다. 나눔국민운동본부에 참여하는 기관으로는 대한적십자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같은 100여개가 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금 및 기부단체들입니다. 나눔국민운동본부는 우리 사회에 나눔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국민운동을 전개하고 나눔에 대한 협력사업 및 조사, 연구 등을 통해 나눔문화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나눔국민운동본부는 진정한 복지선진국가를 향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가고 있습니다.

2012국제어린이마라톤: http://marathon.sc.or.kr/
희망의씨앗사생대회: http://www.xn--2z2bo0sbez5f707a.com/index.php
2012 이식인 어린이 체육대회: http://www.vitallink.or.kr/05_community/read.php?b...
희망의 나눔걷기: http://www.walknshare.or.kr/

웹사이트: http://www.sharingkorea.net

연락처

나눔국민운동본부
대외협력홍보과
070-7710-63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