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페이스북 마케팅 화제…돈 대신 친절약속으로 물건 구매

- 친절약속으로 ‘좋아요 카드’를 구매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화제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2-10-04 15:17
서울--(뉴스와이어)--전통적인 화폐를 사용해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친절약속을 통해서 ‘좋아요 카드’를 구매하는 페이스북 마케팅이 화제다.

국내에서 이렇다 할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가 만들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에서의 선행과 ‘좋아요 카드’를 페이스북과 연결한 기발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9백만 명을 넘어서 천만 명 시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과 이벤트 진행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적으로 다양한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가 선보이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대표적인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오프라인에서 활용이 가능한 ‘좋아요 카드’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판매하는 페이스북 마케팅이 있다. 여기서 ‘좋아요 카드’라는 것은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을 현실에서 인증샷을 촬영할 때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카드이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좋아요 카드’를 판매하는 방식이다. 전통적인 화폐를 사용해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에 있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친절행동을 약속하면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실질적으로 친절약속만 하게 되면 무료로 ‘좋아요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좋아요 카드’를 받기 위해서 진행해야 하는 친절약속들도 재미있다. 부모님에게 전화를 걸어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기, 여자 친구의 쇼핑시간을 웃으면서 기다려주기, 와이프의 잔소리를 미소 띈 얼굴로 들어주기, 주위에 힘들어 하는 친구에게 격려 메시지 보내기 등의 오프라인에서 행동을 할 수 있는 따뜻한 약속들이다.

현재 2천명이 넘는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친절약속을 통해서 ‘좋아요 카드’를 받았고, 오프라인에서 친절한 행동을 실천하고 있다.

친절약속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 중인 소셜마케팅 전문기업 애드몬즈 이택근 대표는 “페이스북이 사람과 사람들이 만나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인데, 사람들이 조금 더 따뜻하고 행복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된 친절약속이 오프라인에서 실천되고 있다는 이야기들을 보면서 아직도 세상은 따뜻하다는 것을 느껴서 좋습니다”라고 밝혔다.

‘좋아요 카드’는 페이스북에 올릴 인증샷 촬영 시에 활용도가 좋게 한 점, 친절약속을 통해서 주위에 따뜻한 선행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은 앞으로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의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좋아요 카드: http://www.likecard.co.kr
애드몬즈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stview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구은영 실장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