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자격시험장 역세권 유치로 휴일 지하철 이용객 증가 기대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2-10-08 09: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8일 오후 3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휴일 지하철 수송수요 증대를 위한 공동노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는 승강장과 대합실에 시험장 안내표지를 설치하고 공익홍보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장을 역세권에 유치하여 휴일 시민들의 지하철 이용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역세권에 자격시험장을 마련하여 응시자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지하철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국산업인력공단을 알릴 수 있어 양측에게 유익한 협약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식은 8일 오후 3시 한국산업인력공단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열리며, 서울메트로 황춘자 고객서비스본부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김연욱 능력평가이사가 참석한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지하철 수송수요를 증대시키기 위해 계절별 특성에 맞춰 봄꽃이나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역세권,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문화예술 관람 또는 학습체험 등이 가능한 역세권을 적극 발굴하여 홍보하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휴일 지하철 이용객을 늘리기 위해 국가자격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충분한 대화를 통해 양 기관의 공익성을 살리는 동시에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영업전략처
함영모
02-6110-5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