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남의 마라톤 도전 페이스북 이벤트 화제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2-10-08 15:13
서울--(뉴스와이어)--30대 평범한 남자가 10Km 마라톤에 참가하면 얼마나 달릴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서 일반인이 주인공이 되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페이스북 이벤트가 화제다.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postview)를 운영중인 이택근 애드몬즈 대표는 2012 희망서울 레이스에 참가하면서 자신을 모델로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는 마라톤 10Km 구간중에서 얼만큼이나 달릴 수 있을지를 예측하는 내용으로, 각각의 코스마다 상품이 지정되어 있어서 이벤트 참가자들은 예측되는 코스의 거리에 응모하면 된다.

코스가 짧을수록 상품이 좋은것이고, 10Km 완주에 가까울수록 이벤트 상품의 가격은 낮아지면서 당첨자는 많아지게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결국 마라톤을 달리는 주인공이 일찍 중도에 포기하면 이벤트 응모자에게 유리하고 완주를 하게 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택근 대표는 “대부분의 30대의 평범한 남자들이 직장생활과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운동부족,의욕상실을 많이 경함하게 되는데, 도전을 통해서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페이스북 사용인구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을 돌파하고 국내에서도 천만명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도 늘어나고 있다.

페이지 개설과 더불어 페이스북 이벤트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단순한 상품 증정의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개인의 도전과 성공을 이벤트에 활용한 점은 눈여겨 볼만 하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을 살리면서 결과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이벤트 응모자들의 집중도를 이끌어 낸 점은 앞으로 페이스북 이벤트를 기획하는 사람들이 꼭 참고해 볼만한 사례이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마라톤 이벤트 페이지: http://run.facebookpage.co.kr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구은영 실장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