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중고차 매매 정보 따로 있었네

대구--(뉴스와이어)--흔히 ‘정보의 과잉’ 시대라는 말을 한다. 이는 중고차 매매 정보도 마찬가지다. 인터넷, 전문 서적, TV 광고 등 정보원의 채널도 다양하다. 그렇다면 과연 소비자들은 어떤 채널을 통한 중고차 매매정보를 가장 신뢰할까.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9월 한 달 간 방문자 3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신뢰하는 중고차 매매 정보 출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중고차 매매 정보의 출처는 응답자의 38.2%가 선택한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인 것으로 드러났다.

카피알 관계자는 “중고차 사이트는 중고차 매매는 물론, 거래 방법, 계약 시 서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데 모아 단시간 내에 필요한 정보 획득이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실제 카피알 사이트에서는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구입이나 판매 상담을 남기면 24시간 이내에 전문 딜러의 견적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중고차 매매 방법 및 자동차 관련 유용한 정보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별도의 노력 없이 하나의 사이트에서 다양한 중고차 매매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의 매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실제로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매매정보를 얻는 소비자 수는 갈수록 느는 추세다.

두 번째로 많은 지지율을 보인 답변은 ‘가족, 친구 등 지인을 통한 정보’로 17.6%를 차지했다. 이는 여전히 중고차 매매 거래 시 주변인들의 경험담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고차 전문 딜러 등 업계 종사자를 통한 정보나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지식인(네이버, 다음 등)의 정보는 11.8%의 응답률로 3위를 차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시세파악 등 1차적으로 정보를 습득한 뒤 전문딜러를 통해 거래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4위는 인터넷 뉴스 및 언론기사와 중고차 관련 라디오, TV 광고를 통한 정보로 8.8%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자동차 전문 잡지나 서적 등의 정보를 신뢰한다는 응답은 2.9%에 그쳤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온라인 중고차 사이트는 타 중고차 정보 채널에 비해 시간, 공간에 대한 제약이나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박현희 대리
1544-85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