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센터, 미술프로그램 실시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0-10 11:01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사춘기 아동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10월부터 12월까지 미술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미술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11세~13세 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집단벽화 만들기, 감정 및 신체그리기 등 건강한 사춘기 자아형성을 돕기 위한 집단미술 을 통해 또래관계를 개선하고 건강한 사춘기 자아형성 형성을 도와 건강한 사회만들기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사춘기를 맞이한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은 부모와 다양한 갈등상황에 놓이고 되고, 이로 인해 부모와의 올바른 관계형성에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모 역시 이로 인한 양육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월 10일(수)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총 22회를 거쳐 성곡동주민센터에서 미술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부천시 드림스타트센터는 0세~12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분야에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부모님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와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프로그램이 끝날 때까지 빠지지 않고 계속 참여해야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가족여성과
최연배
032-625-2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