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원자, 200대 1 경쟁률 뚫고 글로벌 판다 홍보대사 선발대회 준결승 진출

- 싱가포르에서 8개국 준결승 진출자 23명과 대결

- 세계 유명 아티스트, 디자이너 등 판다 보존 운동 적극 지원

뉴스 제공
청두 판다 베이스
2012-10-10 11:04
청두 중국--(뉴스와이어)--자이언트 판다 보존에 대한 지식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선발대회인 2012 청두 팸바사더의 준결승 진출자로 한국인 백선우 양이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아태지역 준결승 진출자는 총 참여자 5,027명 중 24명이 선발되며, 백선우 양은 792명의 한국 지원자 중 유일하게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2012 청두 팸바사더 프로그램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의 보존에 대한 열정이 있고 강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지닌 3명의 판다 애호가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선발된 3명의 최종 우승자는 1년간 ‘청두 팸바사더’로서 공식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2013년 ’글로벌 판다 보존 투어(Global Panda Conservation Tour)’에 참여하게 된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일본, 한국을 포함한 8개 국가의 준결승 진출자 24명은 지난 한달 동안 공식 페이스북에서 제공한 도전과제들을 적극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팬더 보존에 대한 열정을 평가 및 인정 받아 선정되었다.

2012 청두 팸바사더 아태지역 준결승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준결승 진출자는 센토사섬(Sentosa Island), 클리포드 피어(Clifford Pier), 자란 바테라 어드벤처 캠프(Jalan Bahtera Adventure Camp), 오차드 로드(Orchard Road) 등 싱가포르 주요 지역에서 다양한 도전과제를 전달받아 본격적인 대결을 펼친다. 준결승 진출자들은 도전과제를 통해 인내력과 창의력, 자이언트 판다에 대한 열정과 지식, 보존 메시지 공유 능력 등을 바탕으로 평가 받을 계획이며, 준결승 기간 동안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hengduPambassador)을 통해 이루어질 투표를 반영하여 결승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준결승의 하이라이트는 세계에서 가장 긴 미로인 판다메이즈(Pandamaze)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판다메이즈(Pandamaze)는 준결승자들의 도전과제 중 하나로 판다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여 미로에서 길을 찾아가는 게임이다. 이는 10월 12일부터 19일까지 전시회 형태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판다 보존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10월 13일에는 2012 청두 팸바사더 아태지역 준결승 시작을 공식적으로 알릴 콘서트 및 패션쇼인 “Panda Rock Out”이 개최된다. 이번 오프닝 행사는 싱가포르 센토사 웨이브하우스에서 개최되며, 참석자는 드레스 코드인 블랙 앤 화이트에 부합하는 의상을 착용한 선착순 성인 3000명으로 제한될 계획이다.

오프닝 행사에서는 떠오르는 스타 셰어 로이드(Cher Lloyd)와 영국 가수 겸 작곡가인 줄리엣 심스(Juliet Simms)도 참석할 계획이며, 디자인 그룹인 DEPRESSION 및 Dresstronomy도 행사에서 판다 보존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블랙 앤 화이트 의상을 선보일 것이다.

청두 판다 베이스 소개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청두 팸바사더 소개
‘팸바사더’는 청두 판다 베이스가 후원하고, 와일드에이드와 야오밍 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판다 홍보대사 선발 프로그램을 위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판다(Panda)’와 ‘홍보대사(ambassador)’의 합성어로 ‘판다 홍보대사’를 뜻한다.

청두 소개
청두(성도, 중국어: 成都, 병음: Chéngdū)는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천연자원 및 식량을 소유한 성도평원의 중부에 위치한 사천성의 성도이다. 분지지형으로 4계절 온화한 기후를 비롯한 유리한 자연 조건으로 일찍부터 농업이 발달하였다. 청두는 중국 서부 지역의 중심지이며, 특히 서부 대개발 사업을 계기로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 1896년 세워진 쓰촨 대학교는 중국을 대표하는 대학교 가운데 하나이다. 2005년 2월 26일에는 주 청두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개설되었다.

청두 판다 베이스 개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연락처

Ogilvy Public Relations Korea
민유나 AE
02-513-1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