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고메즈 APM SaaS 출시

뉴스 제공
한국컴퓨웨어
2012-10-11 09:29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인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오늘, 실제 사용자 및 가상 유저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웹과 모바일, 스트리밍,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가용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M 솔루션인 ‘컴퓨웨어 고메즈 - SaaS(Gomez software-as-a-service solution)’를 발표했다.

컴퓨웨어 고메즈(Compuware Gomez®)는 구축이 편리하고 빠른 ROI를 보장하는 SaaS(소프트웨어를 필요에 따라 서비스 형태로 온라인 상에서 구입해 사용)기반 APM 솔루션으로, IT 인프라가 점점 복잡해 지는 상황에서 최종 사용자 경험을 보다 정확히 측정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24X7)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을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모바일(Gomez Mobile) 웹키트(Webkit) 제공

새로운 고메즈 모바일(Gomez Mobile) 웹키트의 모바일 브라우저 에이전트 및 테스트 스크립트 레코더(test script recorder)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고 문제없이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의 문제를 쉽고 빠르게 파악, 진단 및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가용성을 최적화하면서, 동시에 실제 사용자 경험과 만족도, 모바일 웹 성능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화할 수 있다. 브라우저 에이전트 및 레코더에 기반한 새로운 웹키트는 다음을 지원한다.

- 최신 HTML 5 및 자바 스크립트 프레임워크(JavaScript frameworks)
- 최종 사용자의 지역 및 위치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위한 사용자 정의 및 노드 기반의 위치 설정
- 탭과 스와프, 스팬을 포함하는 터치 이벤트
- 시연하는 기기의 방향 전환 및 회전을 가능하게 하는 탭

고메즈 UEM(Gomez User Experience Management)의 기능 향상

- 새로운 고메즈 UEM 산업 인덱스(New Gomez UEM Industry Index): 관리자가 실제 최종 사용자가 체감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사용자 행동 패턴을 동종업계 평균과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산업 인덱스는 고메즈 UEM의 사용자 만족도를 표시하는 지도로서 모든 종류의 브라우저 및 기기, 운영 체제에서 지역이나 도시 이름을 입력하여 상세 검색이 가능하다. 이러한 성능 통계는 사용자 행동 패턴 및 만족도, 구매와 연결되는 주요 정보들로 활용할 수 있다.

- 새로운 자동 태그 사출(New Automatic Tag Injection): 컴퓨웨어 다이나트레이스(Compuware dynaTrace®) 서버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웹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고메즈 UEM(Gomez UEM)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이나트레이스 서버 플러그인은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의 근본 원인 찾아내기 위해 보다 세분화 된 서버 진단 정보를 제공한다.

고메즈 가상 유저 스트리밍(Gomez Synthetic Streaming)은 비적응형 스트림을 위해 속도 제한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고메즈 가상 유저 모니터링으로 IPv6로의 전환 지원(Gomez Synthetic Monitoring—Private Last Mile)

- 고메즈 가상 유저 모니터링을 통해, IPv4에서 새로운 IP 주소인 IPv6로의 전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조직의 내외부에서 정확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최종 사용자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 총괄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제프 로브(Jeff Loeb)는 “웹 및 모바일 인터넷 운영 환경의 복잡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의 성능에 대한 기대치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새로운 고메즈 SaaS는 모바일과 웹,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상시적인 모니터링과 최종 사용자 경험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컴퓨웨어APM(Compuware APM®)은 웹, 웹 이외의 환경,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컴퓨웨어 APM은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 마일: First Mile) 내 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 마일: Last Mile)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컴퓨웨어는 전세계 4,000개가 넘는 APM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보고서 전체 내용은 웹 페이지 http://bit.ly/q5jKi7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mpuware.co.kr

연락처

한국컴퓨웨어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황세린 과장
010-4073-96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