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내 고장 부천사랑운동’ 협약식 개최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0-12 10:47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지난 12일 김만수 부천시장, 박진열 한국일보 부회장, 박지우 KB국민카드 부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 고장 부천사랑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내 고장 부천사랑운동’은 한국일보, KB국민카드사와 손잡고 펼치는 캠페인으로, KB국민카드에서 발행하는 내고장 사랑운동에 관련된 신용카드에 가입한 고객의 카드 사용액 일부를 사회 공헌기금으로 적립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운동이다.

시는 내고장사랑카드 1좌 신청 시 적립되는 1만원과 카드 사용액의 0.2%씩 모아지는 기금을 우리 주위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부천시는 ‘봉급 끝전 모으기’를 통해 기금을 조성하여 기부하는 등 공직자들이 솔선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참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부천시의 10대 핵심주력사업 중 하나로 앞으로도 기부문화를 확대하여 불우이웃 돕기, 재능기부,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이끌어내어 90만 부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경쟁력 있는 시민이 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하였다.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더불어 홀로 사는 어르신들 또한 증가 추세에 있어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이번 부천시 공직자가 참여한 ‘내 고장 부천사랑운동’이 행복바이러스가 되어 기부문화 확산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회계과
배명숙
032-625-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