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하반기 방송통신용어 우리 말 순화 온라인 공모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2-10-15 10:17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 이하 ‘방통위’)는 오늘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방송통신용어(35개) 우리 말 순화를 위한 온라인 공모를 실시한다. 방송통신위원회 누리사랑방(블로그)인 두루누리에 댓글을 달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22일(목) 발표하며, 최고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35개 용어에 대한 공모 결과는 지난 상반기 공모를 거친 37개 용어와 함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정보통신용어 표준화 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보통신용어 사전에 반영될 예정이다.

방통위는 작년에도 두 차례의 공모를 통해 ‘공격용 툴킷’은 ‘공격용 악성코드 집합소’로 ‘에이에스오(ASO)’는 ‘아날로그 방송중단’으로 바꾸는 등 58개의 방송통신 용어를 우리 말로 순화하였다.

방통위 국어책임관인 이승원 홍보기획팀장은 “일반 국민이 이해하기 어려운 방송통신용어를 알기 쉬운 우리 말로 순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 편의를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대변인실
02-750-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