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태양열 컨버터 패널에 장착되는 DC 커넥터 SolarSpec™ 출시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12-10-16 14:24
안산--(뉴스와이어)--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molex.co.kr)가 뛰어난 안전성으로 변조방지 래치가 달린 IP67 방수형 SolarSpec™ 패널 장착 DC 커넥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단한 설치를 위해 손잡이와 너트 메커니즘을 사용한 것으로 태양열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에 내구성 있는 케이블 연결을 보장한다.

몰렉스는 변환기 어플리케이션용 핀(Male)과 소켓(Female) 패널 장착 DC 커넥터를 사용해 혁신적인 SolarSpec™제품군을 더욱 확장시켰다. 컨버터를 통한 PV 패널에서 생성된 DC 전류는 그리드 공급기에 적합한 AC 전류로 변환된다.

몰렉스는 SolarSpec™ 패널 장착 DC 커넥터를 자체적으로 설계, 제조함으로써 고신뢰도, 저비용의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게 되었다. 이로써 고객들은 몰딩된 표면 립(surface ribs)에 통합된 래치 보호 시스템 등 몰렉스만이 제공하는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몰렉스 SolarSpec™ 패널 장착 DC 커넥터와 압착 단자는 SolarSpec™ 범위의 다른 커넥터 및 케이블 어셈블리와 결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추가 정보는 www.molex.com/link/solarjunctionbo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징과 장점>
- 업계 표준의 DC 인터페이스
- 결합 후에도 IP67 방수, 먼지 및 물에 대한 보호력, UV 및 오존에 대한 저항력 유지
- 터치 프루프(Touch-proof) 안전 설계
- 래치 가드로 보호되는 내부 잠금 메커니즘, 잠금 해제 시 공구 필요
- 커넥터에 독점적인 몰딩된 표면 립(surface ribs) 사용
- 컨버터 패널의 격벽에 고정되도록 간단한 너트 메커니즘
- 오삽입 방지 패널 컷아웃
- 기존의 몰렉스 핀 및 소켓 단자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활용
- 2.50mm² 및 4.00 ~ 6.00mm² 케이블과 호환
- NEC 2008(690.33) 및 NFPA 70 표준을 충족
- 몰렉스 인증 제품 현장에서 DC 케이블 조립이 가능
- 태양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커넥터
- 결합 상태가 아닐 때에도 전기와 전류로부터 보호
- 커넥터의 우발적이고 승인되지 않은 디커플링 예방
- 특히 작업용 장갑에 대해 고정된 그립력 허용
- 커넥터의 회전을 방지하고 패널의 핀(Male)과 소켓(Socket)이 교차되어 어셈블리되지 않도록 함
- 단자 인터페이스의 입증된 안정성
- 다양한 고객 요건을 충족하는 다양한 케이블 옵션
- 미국 법규 준수, 추가 보호 슬리브 요건 없음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돼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orean.molex.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김민영 사원
031-490-581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차장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